일잘러라면 놓칠 수 없는 B2B 서비스 4선

domaelist.com / 2023-05-10


아직도 엑셀로 수작업을 하는가? 시중에 출시된 서비스만 잘 활용해도 작업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일잘러’ 소리 듣는 건 덤. 세일즈, 마케팅은 물론 업무 처리 전반에 걸쳐 생산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나아가 기업 성장을 견인하는 B2B 솔루션을 소개한다.


■ 회의에만 집중하세요… AI 회의 비서 콜라보 정식 출시

국내 대표 AI 스타트업 리턴제로는 기업 전용 AI 회의 기록 서비스 ‘콜라보(CALLABO)’를 정식 출시, 기업의 직무 성과 향상을 돕는다.

회의, 인터뷰 등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녹음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콜라보는 온오프라인 환경 어디서나 높은 정확도를 보인다. 구글 밋(Google Meet), 줌(Zoom) 등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과 슬랙 등 사내 협업 툴과 연동이 쉽고, 크롬 확장 프로그램 및 모바일 앱 지원으로 녹취 및 기록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콜라보로 기록된 내용은 회의 종료 후 30초 내외로 텍스트 변환돼 녹화 영상과 제공된다. 텍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시점의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또 기업 특성상 다수가 참여하는 회의에서도 목소리 별로 참석자를 구분하며 참석자 별 발언 비율도 보여준다.

이 밖에 검색, 공유, 북마크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두루 제공해 수월한 업무처리를 돕는다. 실제로 지난해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동안 콜라보 서비스를 이용한 32개 기업 중 상당수가 유료 전환 의사를 밝혔다.

■ 스토어링크, 이커머스 최적화 마케팅 솔루션 제공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는 확실한 성과를 도출하는 슈어 마케팅(Sure Marketing) 기법을 활용해 오픈마켓 비즈니스 전 과정의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슈어 마케팅은 소모적인 가설 수립 과정은 과감하게 생략, 반복적인 가설 검증으로 발생되는 리소스 낭비를 줄이는 방법론이다.

스토어링크는 방대한 데이터 분석 역량을 토대로 슈어 마케팅 기법을 구현한다. 현재 네이버쇼핑, 쿠팡 등 국내 30여 개 주요 오픈마켓에서 일평균 2억 건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정확도 높은 마케팅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있으며, 아마존, 큐텐, 라쿠텐, 라자다 등 글로벌 이커머스에서도 10억 건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왔다. 스토어링크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의 데이터 분석 건수는 누적 기준으로 2100억 건이 넘는다.

슈어 마케팅 기법이 적용된 스토어링크의 핵심 서비스는 구매전환율을 상승시키는 상품 최적화, 제품의 강점을 반영한 광고 캠페인 기획, 판매채널 전략 설계 등이다. 브랜드 관여도부터 콘텐츠 소구점, 판매경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 걸쳐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이 선행되기 때문에, 보다 성공률이 높은 마케팅 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한편,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는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 중인 스토어링크는 최근 최적화 및 자동화 역량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시장 영향력 확대 일환으로 캠페인 효과 예측을 통한 광고 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출시해 자사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생태계를 확장한 바 있다.

 

■ 마이링크, 맞춤형 업무관리 솔루션 링크 툴킷

기업의 특성과 환경에 따라 업무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워크 플로우도 있다. B2B 솔루션 전문기업 마이링크는 공공 기관 및 기업들의 비즈니스를 위한 ‘링크 툴킷’을 출시, 고객 스스로 프로세스와 양식을 설정 및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링크 툴킷은 담당 업무 환경에 따라 손쉽게 시스템 변경, 개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한글, 워드, 엑셀, 도면 작업(CAD) 등 문서업무와 작업자료 모두를 직관적으로 웹 시스템화 할 수 있어 문서 업무처리가 잦은 공기관부터 현장 중심의 기업들까지 링크 툴킷을 활용해 업무 편의와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링크 툴킷은 사용자 업무 패턴을 분석해 더욱 효율적인 업무 방향을 제시하는 인공지능형 ‘링크비즈 AI’, 이미지를 텍스트화해 분석하는 ‘링크 OCR’, 통계 및 연동 데이터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툴을 함께 제공한다. 유연한 업무 협업과 확장을 위해 API를 제공해 ERP 및 다양한 사내 시스템과의 연동도 가능하다.

■ 인력관리(HR) 솔루션 시프티

인력관리 솔루션 시프티는 기업의 인력관리 및 근태관리를 돕는다. 주 52시간 도입과 재택근무 및 유연근무 등 근무 형태가 다양화되는 가운데 스마트한 인력관리 솔루션에 대한 기업의 수요가 늘고 있다.

시프티는 기업의 규모나 업종과 무관하게 도입할 수 있으며 기존 기업 솔루션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시프티 도입 시 기업의 근무 스케줄부터 휴가, 출퇴근 및 근태기록, 급여 정산, 전자계약, 전자결재, 메시지, 오픈 API 및 사내 전사적자원관리(ERP) 연동 등 광범위한 업무 지원을 통해 더욱 빠른 업무처리를 돕는다.



자료출처 : 일잘러라면 놓칠 수 없는 B2B 서비스 4선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ditoday.co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