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네이버 PC 메인! 여러분의 의견은?

domaelist.com / 2023-06-08

👉 D.TREND와 함께하세요! 👈

드림인사이트의 D.TREND를 구독하시고

매주 월요일, 금요일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디한 마케터가 되어보세요.

 CLICK! 트잘알 되는 법


----------------------------

🔥 금주의 핫 마케팅 이슈 🔥

1. 네이버의 싹 바뀐 PC 홈화면 파헤치기!

2. '건강한 루틴의 갓생' 열풍, MZ세대 트렌드 저격

---------------------------- 

 

 

 

💚 네이버의 싹 바뀐 PC 홈화면 파헤치기!

5월 17일 오후 5시, 갑자기 확 바뀐 네이버 PC 화면에 당황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PC 메인 화면이 '완전히' 뒤바뀌었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PC 메인 화면의 구조뿐만 아니라 다양한 광고 구좌들까지 사이즈와 위치가 전부 바뀌면서, 새로운 경험을 유저들에게 심어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뒤바뀐 네이버 PC 메인 화면을 낱낱이 살펴보고, 어떤 부분들이 바뀌었는지 함께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 이게 PC야 모바일이야?




여러분은 혹시 이번 PC 업데이트에 가장 주목할 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바뀐 이 PC 화면을 보고 바로 네이버 모바일 메인 화면이 생각이 났는데요. 실제로, 이번 PC 메인화면 업데이트는, 네이버 모바일과의 연동성과 편리함을 위하여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쇼핑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들이 더욱 부각이 되었으며, 검색창 아래에 카페, 블록, 부동산 등 네이버 주요 서비스들로 넘어갈 수 있는 아이콘들이 바로 눈에 띄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에서는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었던, '바로가기' 서비스와 네이버페이 서비스, 알림 및 혜택 등이 네이버 PC 내부에서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네이버 측에서 모바일과의 연동성과 편리함을 가장 중요시 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규 기능인 '모바일 네이버 메인 열기'를 통하여 PC 메인 화면에서도 여러개의 모바일 화면을 띄워 멀티태스킹이 가능한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모바일 메인 화면이 팝업창으로 뜨게 되면서 모바일 메인 내부에서만 가능했던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광고 구좌가 좀 바뀐거 같은데...?  




아무래도 마케터이다 보니, 가장 먼저 생각나고 확인하고 싶은 것은 '광고구좌'였는데요. 네이버 PC 메인에서 가장 큰 주목도를 보였던 '네이버 타임보드' 그리고 '롤링보드'에 집중하였습니다. 네이버 PC 메인 화면이 개편되기 딱 한 달 전, 네이버 측에서는 '타임보드와 롤링보드 상품을 개선한다'라고 발표하였는데요. 보다 사이즈가 커지고, 높아진 주목도로 CTR 등이 더욱더 개선된 광고 효과를 제공 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고 미리 예고를 했었습니다. (그 때까지만 해도 PC 메인이 통으로 바뀔줄은 몰랐죠!)

 

금번 PC 메인이 바뀌고 나서 확인해보니, 타임보드는 어느새 검색창 바로 아래의 메인 자리를 잡고 있었고, 롤링보드 역시 더욱 더 커진 사이즈로 주목도를 압도적으로 높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 타임보드의 사이즈는 750 * 135 사이즈였지만, 개편된 후의 사이즈는 830 * 130으로, 약 7%가 확대가 되었으며, 롤링보드의 경우 기존 350 * 200 에서 420 * 240, 무려 44% 를 확장시켰습니다. 이에, 네이버 측은 더욱 더 높은 주목도와 CTR 상승폭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 쇼핑박스는 어디로 간거지?



네이버 쇼핑박스를 아시나요? 기존에는 오른쪽 로그인 창 하단에 있었던 '쇼핑박스'가 전면 리뉴얼 되어 '쇼핑 블록'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네이버 메인 화면의 중앙에 배치가 되었습니다. PC 메인에서 더욱 빠르게 특가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며, 더욱 넓어진 구좌로 주목도가 확실히 높아졌습니다. 또한, '주문배송' 및 '장바구니' 아이콘이 쇼핑블록에 포함이 되며, 기존에는 바로 확인이 어려웠던 사항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끔 도와주며 유저들의 네이버쇼핑 이용이 더욱 편하게끔 노력한 점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원쁠원의 경우, 이전에는 네이버 맨 하단에 배치 되어 있어서, 원플러스원 딜을 진행하는 브랜드들을 빠르게 확인을 못한다는 점이 정말 아쉬웠는데요. 이번에는 쇼핑블록 내에 '원쁠딜' 메뉴가 따로 있어, 현재 진행 중인 1+1 브랜드 캠페인들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파격적으로 변신한 네이버 PC 메인 화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나요?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시면 다음 뉴스레터에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네이버 PC 화면, 매체팀님의 취향인가요?


🐠 건강한 루틴의 갓생 열풍, MZ세대 트렌드 저격

- 갓생 적금, 균형 잡힌 식습관 헬시플레져 유행




출처 : 토스뱅크  

 

‘갓생 (God + 인생)’ 살기 트렌드가 MZ세대들 중심으로 유행하면서, 금융권에도 MZ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비, 명품가방 자금, 자동차 보험료 모으기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단기간에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상품들이 있는데요. 최근 은행권에서는 ‘초단기 적금’ 상품이 MZ세대의 저축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여, 가입기간을 6개월 미만으로 설정할 수 있는 초단기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생산적인 일상을 보내고, 성취감을 얻는 일을 규칙적으로 하는 ‘갓생러’의 삶에 잘 녹아 들 수 있는 맞춤 상품인데요. 트렌드의 민감한 MZ세대를 사로잡고, 새로운 금융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초단기 적금상품을 통해 소액이지만 알뜰살뜰 모아 저축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갓생러’들이 활용하기 좋은 상품들 살펴보겠습니다.

 

토스뱅크의 ‘굴비 적금’은 6개월 만기 상품으로 최초 가입금액 0월, 월 최대 30만원의 적금이 가능한데요. 고객이 적금을 할 때마다 천장에 매달려 있는 굴비가 바닥에 놓여있는 밥상으로 가까워지도록 상품 화면을 구성하여 저축하는 재미를 느끼게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신한은행의 납입주기를 하루 또는 주단위로 선택할 수 있는 ‘한 달부터 적금’, 하나은행의 ‘하나 타이밍 적금’, 기업은행의 ‘IBK D-day 적금’등의 상품 등이 있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돈을 절약하는 방법과 함께 소비 줄이기 응원하는 ‘거지방’ 열풍과 함께 갓생 저축을 통해 성취감을 얻는 갓생 트렌드까지  MZ를 겨냥한 다양한 트렌드에 맞춘 상품들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 주목 포인트

✅ 은행, '갓생러' 겨냥 '초 단기적금' 출시 잇따라

✅ "소액이지만 알뜰살뜰 저축, 성취감 제공"

✅ 재미있는 화면 구성으로 저축 성취감과 함께 재미요소 더하기



자료출처 : 신규 네이버 PC 메인! 여러분의 의견은?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