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리뷰를 더 특별해 보이도록 변신시켜 보세요

domaelist.com / 2023-07-14



혹시 '한달사용기,재구매' 이런 표시가 붙은 리뷰를 읽고, 구매를 결심한 적이 있으신가요?

이처럼 댓글 옆에 달린 표시는 리뷰를 더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 기능은 알파리뷰에서 ‘뱃지’라고 불려요. 뱃지는 눈길을 끌 뿐만 아니라,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리뷰를 식별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파트너사님들께서 정말 만족하고 계신 기능이에요. 그럼, 뱃지가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

 


뱃지의 A to Z 를 알려드려요.

 

뱃지란?

 

관리자가 미리 설정해놓은 조건에 맞춰 리뷰 옆에 뱃지가 달리는 기능이에요.

리뷰에 달린 뱃지는 다음 사진과 같이 ‘게시판형 위젯’과 ‘리뷰 상세보기’에서 노출돼요. 이때 리뷰 상세보기란, 리뷰를 클릭했을때 새로운 창으로 보여지는 화면을 의미해요.

 

 


뱃지의 역할

·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어요.

· 리뷰에 대한 신뢰를 높여 구매 결정에 도움을 줘요.

· 사회적 증거(social proof)로서 작용해요.




컴퓨터와 친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설정은 식은죽 먹기!

 

리뷰 뱃지 생성

 

리뷰 관리 > 리뷰 뱃지메뉴를 통해 생성된 뱃지를 확인하고, 내 맘대로 뱃지를 생성 및 수정할 수 있어요. 뱃지 아이콘에 표시될 뱃지명과, 위젯에 노출될 뱃지 아이콘은 테두리 색상, 배경 색상, 폰트 색상을 자유롭게 설정하실 수 있어요.




자동/수동 설정

 

뱃지는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고, 자동으로도 설정할 수 있어요. 뱃지 기능을 기본적으로 잘 활용하실 수 있도록 알파리뷰가 미리 기본 뱃지들을 셋팅해두었어요. 하지만, 관리자님들께서 리뷰 관리를 하면서 ‘어? 이 리뷰에는 이런 뱃지가 달렸으면 좋겠는데?’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을 거예요. 이런 경우를 위해서 수동으로 설정하여 아래 사진과 같이 관리자님이 직접 원하는 리뷰에 하나씩 뱃지를 달 수 있게 하고 있어요.

 




뱃지 기능 200% 활용하기

 

한달사용기

 

주문일로부터 30일 이후 작성한 리뷰일 경우에 자동으로 지정되는 뱃지예요. 제품을 전반적으로 경험하고 장시간 사용의 결과 알 수 있는 장점과 단점을 공유하죠. 따라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오랜 기간 사용해보고 작성한 리뷰는 신뢰감을 줘요. 또한, 제품의 세부 기능과 성능을 보다 깊이 있게 평가하고, 상세 페이지에서는 언급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하기도 해요. 따라서, 한달사용기 뱃지가 붙은 리뷰는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구매 결정을 돕는 유용한 기능이랍니다.

 



재구매

 

동일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이 작성한 리뷰에 자동 지정되는 뱃지예요. 재구매 리뷰는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미 경험하고 다시 구매한 후기를 의미하기 때문에 제품의 품질을 확인시켜줌으로써 신뢰성을 높이는 효과를 줘요.




MD’s Reviews

 

‘브랜드 직원의 실제 사용 후기 입니다.’ ‘직원인데 내돈내산 개인소장 했어요~’ 이러한 리뷰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특히 의류 쇼핑몰에서 다양한 핏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직원들이 착용해보고 후기를 남기곤 하는데요. 이때 이 뱃지를 달아 관리자가 작성한 리뷰임을 보여줄 수 있어요. 직원들은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제품의 강점을 강조하여 고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요.




New

 

3일 이내에 작성된 리뷰일 경우 자동으로 지정되는 뱃지예요. 새로운 리뷰임을 뱃지를 통해 알려주면 고객들은 최근에 등록된 생생한 리뷰임을 인식하게 해요. 고객들은 최신 리뷰가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을 평가하고 비교할 수 있어, 이를 통해 더욱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줘요.




특정 키워드

 

지정한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리뷰에 지정되는 뱃지예요. 예를 들어, ‘텍스트 리뷰 내용에 특정 키워드가 포함되는 리뷰’ 조건을 이용하면 스마트스토어 구매자가 작성한 리뷰에 ‘스마트스토어’ 뱃지가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뿐만아니라, 네이버페이 리뷰체험단 리뷰 등에도 뱃지를 달 수 있어요. 이처럼 특정 키워드 뱃지 기능은 매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알파리뷰가 추천하는 뱃지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밖에도 뱃지를 활용하는 방법은 아직 셀 수 없이 많답니다. 또 어떤 뱃지가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지금 바로 직접 체험을 통해 알아보시는건 어떠세요? 🤗

 

알파리뷰 무료체험 바로가기→

 

위의 이미지들은 모두 이해를 돕기 위해 재구성한 이미지들이에요. 실제 쇼핑몰에서는 뱃지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알파리뷰의 파트너사 쇼핑몰을 방문해 확인해보세요!

쇼핑몰 ‘시크드’ 에서 확인하기→

 

알파리뷰는 항상 더 좋은 기능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늘 고민하고 있어요. 특히 뱃지 기능은 많은 고객사 여러분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답니다.

 

저희 알파리뷰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상담 채널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자료출처 : 같은 리뷰를 더 특별해 보이도록 변신시켜 보세요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