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이야기를 전하는 뉴스레터 모음

domaelist.com / 2023-07-15


어떤 뉴스레터인가요?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여성 직업인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뉴스레터를 모았습니다. 이들의 이야기를 레퍼런스 삼아 구독자님의 일을 지속할 힘을 얻어보세요.

 

_____ 

 

들불레터

발행일: 한 달에 세 번

 

신간과 키워드를 중심으로 여성 작가들의 책을 소개하는 <들불레터>입니다. 함께 책장을 넘기듯 책 안팎의 여성 사사를 함께 살펴보는 덕에 <들불레터>와 함께라면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책도 차근차근 읽어나갈 수 있습니다.

 

 (광고) 들불레터 65화, 여자를 돕는 여자들

 

<들불레터>는 여성들과 함께 읽고 움직이는 커뮤니티 '들불'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뉴스레터는 커뮤니티 안과 밖을 연결하는 매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과 더욱 깊이 소통하는 매체이자, 여성 서사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는 커뮤니티를 소개하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는 <들불레터>처럼 말이죠

 

<들불레터>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일하는 언니들

발행일: 매주 화, 목요일

 

2021년, 다양한 여성들이 모여 '언니'를 주제로 이야기를 전했던 <언니단>이 <일하는 언니들>이라는 이름으로 돌아왔습니다. 천문학자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여성 직업인들의 이야기를 에세이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죠.

 

 <일하는 언니들> 패들렛

 

<일하는 언니들>은 뉴스레터 말미에 '언니들'이 전한 이야기를 관통하는 질문을 하나 던집니다. 그리고 패들렛을 활용해 구독자들이 질문에 대한 답을 남기고, 또 뉴스레터를 읽고 난 후의 감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뉴스레터 밖에서 구독자들 간의 소통을 도모하고 싶다면 참고하기 좋은 사례입니다.

 

구독하기

 

 

좋은 (여자)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발행일: 매달 1일

 

세 명의 에디터와 한 명의 디자이너가 나이와 국가 그리고 장르를 불문하고 좋은 여자 사람을 소개하는 뉴스레터 <좋은 (여자)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입니다. 매달 1일, 한 달에 한 번만 뉴스레터를 발행하며 구독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열세 번째 (여자) 사람 : 공연예술가 이자람

 

뉴스레터는 꾸준히 발행할 때 힘을 가집니다. 하지만 매일, 혹은 매주 뉴스레터를 발행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요. 그럴 땐 <좋은 (여자)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와 같이 한 달에 한 편의 뉴스레터를 목표로 삼아보면 어떨까요? 일 년이 지나면 12편의 뉴스레터가 쌓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좋은 (여자) 사람있으면 소개시켜줘>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엘르보이스

발행일: 격주 화요일

 

매거진 엘르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엘르보이스>입니다. 진솔한 인터뷰 혹은 에세이, 그리고 '요주의 여성' 코너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습니다.

 

 (광고)엘르보이스 #50 매일 땀 흘리는 소녀를 위하여_CAREER SPECIAL

 

뉴스레터 내에 다양한 코너가 있다면 <엘르보이스>처럼 목차 이미지를 활용해보세요. 오늘 뉴스레터의 각 코너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있는지 소개하며, 구독자들이 관심있는 이야기를 먼저 살펴보거나 맨 위부터 천천히 읽어 내려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엘르보이스>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자료출처 : 여성의 이야기를 전하는 뉴스레터 모음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