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이달의 인기 앱 ・ 게임 순위 총정리

domaelist.com / 2023-07-21

6월에는 어떤 앱들이 인기 순위에 올랐을까요? 모바일인덱스 순위 데이터를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Report Summary]

 

- 올리브영 성장의 비결은 '올영데이'

- 올해만 4.4배, 올웨이즈 경이로운 성장세

- 23년 상반기 모바일 게임 거래액 3.17조 원

- 모바일 게임 매월 2,200만 명이 즐긴다

- 월간 급상승 앱 순위 

-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 월간 인기 게임 순위 

- 월간 게임 매출 순위 

 

 

순위 이외 인사이트 콘텐츠는 하단 전체 리포트 다운로드를 통해 모두 무료로 확인 가능합니다. 

 

 

 

23년 6월 월간 급상승 앱 순위

 

6월 급상승 순위에서는 올리브영과 NH올원뱅크의 성장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올리브영의 경우 6월 진행한 '올영데이'를 통해 사용자 수가 72만 명이 증가했습니다. 매년 4번 진행되는 올영데이는 올리브영 앱 성장에 발판이 되고 있는데요. 

 

올영데이와 관련한 자세한 인사이트는 하단 전체 리포트 다운로드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NH올원뱅크의 경우에는 신규 앱을 통한 서비스 업데이트로 인해 기존 앱에서 신규 앱으로 사용자가 이동하며 사용자 수 급상승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23년 6월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에서는 여행/교통 업종의 여기어때와 야놀자, 식료품 업종의 올웨이즈가 가장 눈에 띄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종합여행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여기어때와 야놀자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사용자 수에서는 야놀자가 앞서고 있지만 신규설치 수에서는 여기어때가 앞서고 있는데요. 과연 최종 승자는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식료품 업종에서는 올웨이즈가 경이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만 사용자 수가 4.4배 증가하며 모든 모바일 앱 가운게 가장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올웨이즈와 관련한 더 자세한 인사이트는 하단 전체 리포트 다운로드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23년 6월 월간 인기 게임 순위

 

6월에도 역시나 로블록스가 모든 모바일 게임 가운데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주 사용자 층이 10대 이하인 만큼 방학시즌인 7~8월에는 더 많은 사용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처럼 시기별 사용자의 특성을 활용하여 게임 운영 전략에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23년 상반기 모바일 게임 사용자 수, 신규설치 수, 사용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하단 전체 리포트 다운로드를 통해 23년 상반기 모바일 게임 트래픽을 확인해 보세요. 




23년 6월 월간 게임 매출 순위 

 

5월에 강세를 보이던 나이트 크로우가 주춤하며 리니지M이 다시 월간 매출 1위를 달성했습니다. '리니지라이크'로 불리는 게임들이 최상위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6월 신규 게임으로는 픽셀 히어로가 7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점령한 리니지라이크 장르를 넘어서는 게임이 나타나올 수 있을까요? 

7월에도 순위 분석을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23년 상반기 누적 모바일 게임 거래액은 어떻게 될까요? 지난해 대비 성장했을까요? 

 

자세한 인사이트는 하단 전체 리포트 다운로드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자료출처 : 6월 이달의 인기 앱 ・ 게임 순위 총정리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