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히트 지수

domaelist.com / 2023-08-01

대부분의 식품 기업/브랜드는 신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컨셉과 제품 맛, 가격가치 등을 점검하고, 이를 만족시킨 제품을 출시하는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NPD)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여러 단계의 소비자 조사를 거치고 나온 좋은 제품도 경쟁시장 변화, 유통 상황, 마케팅 예산, 경기 변화, 원재료 수급 이슈 등 다양한 외적 변수에 따라 금새 시장에서 없어지기도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같이 제품이 넘쳐나고 평균실종의 취향기반 소비가 요구되는 시대에서 기업들은 신제품을 훨씬 더 자주, 빈번하게 출시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쏟아져나오는 식음료 신제품들을 퀴노아가 주별로 인기투표를 해 보았고, 그 결과 놀랍게도 시장의 반응과 어느정도 유사한 상위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2차례 걸쳐 진행된 신제품 인기 투표 결과를 보여드릴게요! 짜잔








👀 서베이를 진행했던 당시가 제품 출시 후 1주일 이내였음을 감안하면, 나름 적중율이 높은 결과이지 않은가요?

 

또한, 구매하고 싶은 이유를 통해, 어떤 점이 이 제품의 패키지 사진과 제목만 봤을 때 후킹되는지를 보면 실 구매자 조사를 대체할 정도로 실제 구매 접점에서의 소비자 의견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의견으로 활용 가능하죠. 

 

퀴노아는 이렇게 주별로 신제품 인기투표를 통해 히트 제품을 미리 예감할 수 있는 서베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퀴노아와 함께 식음료 신제품 서베이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퀴노안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퀴노아에서 직접 묻고 빠르게 인사이트를 확보하세요!

 

 

※ 더 많은 서베이 결과가 궁금하다면? 

👉 6월 2~3주차 출시 신제품 인기 투표

👉 7월 1주차 출시 신제품 인기 투표



자료출처 : 신제품 히트 지수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