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브랜드 계정 운영을 위한 네 가지 팁

domaelist.com / 2023-08-01


브랜드의 트위터 계정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또 개인 프로필의 트위터 참여도를 높이고 트위터의 새로운 광고 수익 공유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트위터가 새로운 수익 재분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수백만 달러를 지급했는데요. 일례로 75만명의 팔로워를 갖고 있는 작가 브라이언 크렌슈타인은 트위터로부터 25,000 달러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아래 트윗)

트위터로부터 수익 배분을 받았다는 트윗(위), 약속대로 수익을 지속적으로 지급하겠다는 일론머스크의 트윗(아래)

트위터 블루를 구독하고 지난 3개월 동안 매달 500만건 이상의 트윗노출을 달성할 경우 광고수익을 배분받게 되는데요, 이번 페이아웃은 총 500만달러로 머스크가 수익배분을 약속한 2월부터 누적된 금액입니다.

수익 배분 이후 플랫폼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내는 사용자 중 몇 명이 자신이 집중하고 있는 분야와 트위터의 현재 알고리즘과의 관계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인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트위터는 점점 더 긴 형식의 콘텐츠를 장려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고, 현재 답글이 알고리즘 증폭을 위한 가장 강력한 신호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는 사용 시간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이 공유한 인사이트를 네 가지로 정리했습니다. 브랜드 계정을 운영할 때도 참조할 만한 내용들입니다.

1. 트윗 도달 범위를 최대화하려면 트위터 블루를 구매해야 합니다.

유료 사용자만 수익 공유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으므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트위터 블루 구독자이어야 하지만, 수익에 관심이 없는 브랜드 계정이라도 대화 및 검색시 우선 순위 기능으로 인해 월 1만 4천원을 지불하면 트윗 도달 범위가 훨씬 더 넓어질 수 있습니다.


2. 아웃바운드 링크를 피하세요.

트위터는 사용자가 가능한 한 오랫동안 플랫폼에 머무르기를 원하므로 아웃바운드 링크가 포함된 트윗은 평균적으로 도달 범위가 줄어듭니다. 트위터에서는 사용자를 웹사이트로 연결하기보다는 앱에 긴 형식의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아웃링크를 발행하는 방식으로 트위터를 활용하는 브랜드가 많은데요, 이렇게 앱에 콘텐츠를 게시하려면 리소스가 더 필요하지만 계획 수립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3. 멋진 비주얼을 사용하세요.

이는 모든 소셜 앱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이지만, 눈에 띄는 시각적 요소는 사용자의 피드를 멈추게 하고 더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시각적 요소와 그것이 사용자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고려하는 것은 트윗 참여도를 높이는 데 큰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4. 해시태그를 피하세요.

트위터에서는 트윗에 대한 관심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다른 대화로 연결시키지 말라고 한동안 권고해 왔습니다. 이에 대한 반론으로는 올바른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트윗이 앱의 관련 검색에 표시되어 노출을 높일 수 있다는 주장이 있지만, 여기서 중요한 원칙은 사용자가 콘텐츠를 볼 때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길 원하는데 해시태그가 이를 방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기본적으로 트위터는 자체 참여 통계를 높이기 위해 긴 형식의 콘텐츠를 강조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각 트윗에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실제로 트위터의 소유주인 엘론 머스크는 트위터의 피드 알고리즘이 ‘게시물에 소요되는 시간에 점점 더 많은 가중치를 부여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트위터를 소셜 미디어 전략의 하나로 삼고 있다면 위의 사항들을 잘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료출처 : 트위터 브랜드 계정 운영을 위한 네 가지 팁 (contenta.co)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