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의 힘: PR과 인식

domaelist.com / 2023-08-09

인식은 브랜드에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이는 성공과 실패를 결정지을 수 있다. 때문에 대중의 인식이나 의견은 매우 중요하다. 대중의 브랜드 인식을 모니터링하는 것은 PR 전문가의 역할이다. 미디어 업데이트의 알리카 묄러는 PR과 인식의 관계에 대해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인식은 브랜드나 회사에 대한 대중의 의견과 견해를 나타내며, 대중의 인식은 그들이 브랜드에 대해 아는 내용이나 그들의 브랜드와의 경험에 의해 형성된다.

그렇다면 인식은 중요한가? 대중이 브랜드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면, 그들이 브랜드를 지지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그리고  긍정적인 인식은 기존 고객과의 충성도를 유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PR은 ▲미디어 보도 ▲위기 관리 ▲관계 육성 ▲브랜드 메시징을 통해 인식을 형성한다.

미디어 보도: 미디어는 대중 인식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읽고 듣는 내용을 기반으로 의견을 형성한다. PR을 활용하여 긍정적인 미디어 보도를 생성하면,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일 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지식을 관리하며 부정적인 인식의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위기 관리: 비즈니스 세계에서 위기는 피할 수 없다. 위기가 발생하면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인 형성될 수 있지만, PR을 올바른 방법으로 활용하여 위기를 관리하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다. 실수를 해결하기 위해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계획으로 PR을 사용해야 한다.

관계 육성: 관계는 대중이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길 원한다면 매우 중요하다. PR은 고객과 클라이언트와 소통하고 브랜드가 그들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그들의 관계를 보여주는 가치 있는 방법이다. 클라이언트의 우려사항을 다루고 클라이언트의 공동체와 클라이언트가 관심을 가지는 사항에 대해 신경을 쓰는 것을 보여준다.

브랜드 메시징:  브랜드 메시징은 보도 자료에서 광고 및 소셜 게시물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PR 전문가들은 종종 브랜드 메시징을 활용하여 대중과 연결하고 회사의 가치를 보여준다. 소셜 미디어와 일반 미디어가 일상 생활의 큰 부분을 차지하므로, 브랜드 메시징은 종종 브랜드가 대화에 참여하고 자신들을 공유하는 가장 좋은 또는 유일한 방법이다.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