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트렌드 정리, 베스트 콘텐츠

domaelist.com / 2023-08-09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예비 마케터, 에디터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드는 트렌드 레터의 에디터입니다. 트렌드 레터 14번째 이야기, 바로 지금 시작합니다!


🔍오늘의 레터 미리 보기

01. 트렌드 이야기: 8월 첫 주 트렌드 정리

02. 추천 이야기: 인스타에서 마주한 설득하는 글이란?


‘네이버페이 상품권’ 출시!

7월 28일, 네이버 파이낸셜에서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출시했습니다.

상품권은 선물하는 사람이 카드 디자인을 직접 고를 수 있고, 핸드폰 번호나 네이버ID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선물이 가능합니다. 또한 네이버 상품권의 경우는 사용시마다 기본 적립에서 최대 1.5%를 추가로 적립할 수도 있어서(기본 적립 포함 최대 2.5%적립) 받는 사람 역시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요새는 네이버페이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어서, 현장 결제까지 수월하게 된다는 점이 특별한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네이버페이 상품권은 별도의 절차없이 선물을 받기만 하면 즉시 충전되어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결제 모두 활용할 수 있고,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선물한 분들 중 1,000분을 뽑아 1만원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 네이버 페이 이벤트 링크에 들어가 댓글로 네이버 페이 쇼핑 서비스(패션 타운, 네이버 장보기, 네이버 펫, 키즈윈도, 럭셔리)중 선호하는 서비스 1가지와, 선택한 서비스에서 판매 중인 위시템을 캡쳐하여 함께 등록하면 500분에게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 총 두가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 모두 8월 13일까지 진행합니다.

LG CNS ‘챗GPT 대항마’ 언어 모델 앤스로픽 투자

8월 6일 챗GPT의 대항마로 불리는 앤스로픽에 투자를 단행했습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LG 계열 투자사, LG테크놀로지벤처스를 통해 앤스로픽 지분을 흭득하였어요. IT업계의 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앤스로픽은 7월 인공지능 챗봇인 클로드2를 선보였고 LLM업계에서 주목을 끌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앤스로픽의 클로드2는 헌법적 AI 기술을 적용하여 AI윤리성을 강화한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환각이 적고 저작권 문제에서 자유롭기에 기업용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해요.

->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하단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168845?sid=105

설득시키는 글을 써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작가가 아니라도 다양한 상황에서 우리는 글을 쓰곤 합니다. 기획서, 제안서, 혹은 부모님께 원하는 제품을 사고 싶다고 말씀드릴 때 등 상대를 설득시켜야 하는 경험이 있으니까요.

어느 날 에디터의 SNS 탐색탭의 알고리즘에 떠서 확인하게 되었던 영상 콘텐츠가 있었습니다. 확인하였던 콘텐츠는 출판사에 기획안을 보내자마자 30개의 출판사 모두가 출간하자는 회신을 받았던 경험이 담긴 콘텐츠 였습니다. 영상을 보다보니 신기했던 것은 영상과 함께 적혀있던 캡션의 글까지 점점 빠져들게 되었어요.

그 영상을 본 후 들어간 SNS 공간에는 글에 관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전하는 영상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모든 영상과 글을 보다보니 느꼈던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자막을 달고, 전달하려는 메세지와 관련된 영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깰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콘텐츠는 영상 내용을 알 수 있는 대표 이미지, 감성적인 음악과 일상 영상의 조합으로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특징은..! 전달하려는 모든 내용은 캡션에 나와 있었습니다. 영상에는 자막이 없는 경우도 많았고요. 그렇다 보니 좋은 점은 소리를 키지 않아도 좋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고, 소리를 키면 마음을 안정시키는 음악과 함께 깊은 인사이트를 담은 정보에 더 집중될 수 있었습니다.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어떻게 상대를 글쓰기 하나로 찾아오게 만드는지가 궁금하신가요? 해당 SNS에 방문하여 확인해보세요. 설득시키는 글의 대표적인 사례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자료출처 : 최신 트렌드 정리, 베스트 콘텐츠 · 위픽레터 (wepick.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