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이달의 인기 앱/게임 순위

domaelist.com / 2023-08-11

2023년 7월 인기 앱/게임 순위 총정리

 

7월에는 어떤 앱들이 인기 순위에 올랐을까요? 모바일인덱스 앱 순위 데이터를 통해 정리해보곘습니다.

 

 

[Report Summary]

 

- 엽기떡볶이, '마라떡볶이' 출시 전후 월 사용자 132% 증가

- 지금 식음료 브랜드는 '자체 앱' 강화 중

- 7월 인기 게임 TOP10 총 사용시간 비교

-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매출 상위권 급부상

- 7월 월간 급상승 앱 순위

- 7월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 7월 월간 인기 게임 순위

- 7월 월간 게임 매출 순위

 

 

순위 외 7월 인기 앱/게임 인사이트는 하단의 '전체 리포트 다운로드'를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23년 7월 월간 급상승 앱 순위

 

- 7월 재산세 납부에 따라 '스마트 위택스' 앱의 사용자 수가 64.2% 증가했습니다.

 

- 엽기떡볶이의 경우 7월에만 사용자 수가 132.2% 증가했습니다. 엽기떡볶이의 경우 앱 출시 이후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때마다 앱 사용자 수가 급증했는데요. 이번 7월에는 '마라 떡볶이'를 선보이며, 역대급 사용자 수를 갱신했습니다. 마라 떡볶이의 경우 출시 7일만에 전국 품절이 되면서 '마라'와 '떡볶이'에 진심이라는걸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습니다. 

엽기떡볶이이의 자세한 인사이트 궁금하다면 하단의 전체 리포트에서 확인해보세요.

 

- 휴가 시즌을 맞이해 야놀자(13% 증가), 여기어때(12.2% 증가), 아고다(12.8%)가 월간 급상승 앱 순위 5,7,47위를 차지했습니다.

 

 


 

 

 

2. 23년 7월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 신규설치건 59만의 쿠팡플레이가 엔터테인먼트 업종 신규설치 1위를 달성했습니다. 맨체스터시티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M) 경기로 일일 DAU 115만 4827명을 기록한 쿠팡플레이가 엔터테인먼트 업종 신규설치 1위에 올랐는데요. 쿠팡플레이는 지난해부터 해외 유명 축구팀을 초청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축구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는데요. 축구 경기가 있는 날마다 평균보다 높은 DAU를 기록하며, 쿠팡플레이의 스포츠 올인 전략이 통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DP2의 개봉으로 귀추가 주목된 넷플릭스의 경우 신규 설치 건 32만으로 2위에 올랐습니다.

 

- 식음료 업종에서는 10위 중 3개가 브랜드의 '자체 앱' 이었습니다. 50위까지 살펴보면 무려 25개가 개별 브랜드의 앱인데요. 식음료 브랜드는 '자체 앱' 강화를 통해 탈배달앱 움직임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자체 앱은 브랜드 입장에서는 배달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낮추면서 고객의 충성도를 높여주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쿠폰이나 프로모션의 혜택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브랜드들이 자체 앱을 강화하고 있는지 하단의 전체 리포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3. 23년 7월 월간 인기 게임 순위

 

- '미니게임천국'과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월간 인기 게임 순위에 각각 17위, 27위로 등극했습니다.

 

- 사용자 수 순위가 가장 많이 오른 게임은 83위가 오른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입니다. '해리포터'는 넷이즈 게임즈와 워너브라더스게임즈와 합작해 만든 RPG 게임으로, 호그와트 전투 사건 10년 후의 게임 배경 속에서 원작의 친숙한 얼굴들과 새로운 등장 인물들이 만나며 바버의 정수를 익히고 스토리를 개척해나가는 게임입니다. 

 

- 전체 리포트에서는 7월 인기 TOP10 게임의 총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23년 7월 월간 게임 매출 순위

 

- 7월에는 '아레스'와 '이세계 가디스 스토리'가 새롭게 월간 게임 매출 순위 TOP50에 올랐습니다.

 

- 카카오게임즈의 '아레스'는 7월 말 출시임에도 불구하고, 7월 게임 매출 순위 36위에 올랐습니다. 아레스의 등장으로 대중화 MMORPG 시대가 열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전체 리포트에서는 아레스 출시 이후 일간 매출 순위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MORPG 게임들은 여름 성수기와 각종 기념일 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 혹은 예고 하고 있는만큼 8월에는 더욱 치열한 매출 순위 경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료출처 : 7월 이달의 인기 앱/게임 순위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