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제대로 하는 법 - ‘키워드’와 ‘콘텐츠’로 차별화 하기

domaelist.com / 2023-08-14

실전 마케팅이 궁금하다고요?🤔 <디지털 인사이트>가 [HOW TO 마케팅]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마케팅 기업이 발행하는 자체 콘텐츠 가운데 실무에 활용하기 좋은 글만 추려 읽기 좋게 정리했습니다. 원문을 참고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어요.


바이럴 마케팅은 ‘입소문 마케팅’으로도 불립니다. 치밀하게 준비된 바이럴 마케팅은 어설픈 SNS 광고보다 효율적으로 브랜드를 알릴 수 있죠. 오늘은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 핵심 키워드 뽑기

본격적인 바이럴 마케팅에 앞서 브랜드를 잘 드러내는 핵심 키워드를 선별합니다. 이후 키워드를 활용한 제목 및 본문 작성 가이드를 마련한 뒤, 콘텐츠를 작성할 리뷰어를 모집해야죠. 리뷰에는 자연스럽고 솔직한 평가가 담기는 동시에 네이버 검색에서 상위 노출될 수 있도록 키워드가 충분히 담겨야 합니다. 이를 꼼꼼히 살피는 건 마케터의 몫!

2. 차별화된 콘텐츠

보통 바이럴 마케팅은 체험단과 같은 리뷰어의 후기로 진행됩니다. 여기에 자체 블로그를 활용한 콘텐츠를 곁들이면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는 더 높아집니다. 브랜드의 노하우를 살린 전문적이고 유용한 정보와 진성성이 담긴 스토리텔링 콘텐츠는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고객을 설득하는 데 큰 힘을 발휘합니다.

‘쿠키 리스’ 시대가 다가오면서 바이럴 마케팅의 중요성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고객이 정말로 궁금해 하는 내용을 콘텐츠에 정확하게 담아낸다면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는 눈덩이처럼 불어날 겁니다.



자료출처 : [HOW TO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제대로 하는 법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ditoday.co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