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마케팅] 에듀테크 마케팅 하는 법

domaelist.com / 2023-08-31

실전 마케팅이 궁금하다고요?🤔 <디지털 인사이트>가 [HOW TO 마케팅]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마케팅 기업이 발행하는 자체 콘텐츠 가운데 실무에 활용하기 좋은 글만 추려 읽기 좋게 정리했습니다. 원문을 참고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어요.


IT 와 교육을 결합한 에듀테크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2025년부터 학생이 과목을 직접 선택해 듣는 ‘고교학점제’가 시행되면서 이에 맞춘 다양한 AI 기반 교육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들 업체를 위해 에듀테크 시장에서 효율을 낼 수 있는 마케팅 방법 3가지를 살펴봅니다.

1.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쌓기

교육업에서는 특히나 중요한 부분이 ‘공감‘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쌓는 것입니다. 진실된 고민이 사업에 녹아있다는 점이 학부모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죠. 따라서 공식 브랜드 블로그와 고객의 리뷰, 기사 등 다방면에서 신뢰와 공감을 쌓는 콘텐츠를 축적해야 합니다.

2. 필요한 데이터 쌓기

뻔한 이야기 같지만,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에듀테크 시장에서도 데이터는 생명입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데는 데이터를 충실히 분석하는 게 필요하죠. 사업 초기부터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확보해야 사업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분석으로 서비스 업그레이드하기

특히나 교육업에서는 데이터가 추후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나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큰 역할을 합니다. 갈수록 중요해지는 개인맞춤 교육 서비스가 그 예이죠. 이처럼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적절하고 빠르게 적용할 경우 사업이 성장하는 것은 물론, 다른 에듀테크 서비스와 차별화할 수 있는 콘셉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원문 링크: 에듀테크 시장 속 교육업 마케팅, 이 3가지만 알아도 충분합니다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