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9월 1주차 화제의 브랜드 랭킹

domaelist.com / 2023-09-06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9월 1주차 화제의 브랜드로 뚜레쥬르, 네슬레, 올리브영 등이 선정됐다. 이는 2023년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의 분석 결과다.

VAIV 생활변화관측소가 451억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브린(Brand Rising Index & Norm, BRIN)’을 통해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와 키워드 10개를 분석해 발표했다. 브린은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증가율을 결합해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다.

전체 주간 화제 브랜드 순위는 1위 뚜레쥬르, 2위 네슬레, 3위 올리브영, 4위 알볼로, 5위 식물나라, 6위 미샤, 7위 델타항공, 8위 디올, 9위 렉사, 10위 발란 순으로 나타났다.

뚜레쥬르의 이슈 키워드는 ‘페이코’로, 뚜레쥬르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해 이른바 ‘페이코 대란’이 일어났다. 해당 이벤트는 당초 오는 9월 24일까지 진행 예정이었으나, 선착순 한정 수량 소진으로 조기 종료됐다.

네슬레의 이슈 키워드는 ‘스타벅스 커피’로, 글로벌 식품기업 네슬레의 한국법인이 스타벅스로부터 사들인 소매점 판매 권리를 이용해 국내에서 3천 원대 저가 스타벅스 커피를 판매하는 소형 매장 설립을 추진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빠르게 퍼지며 화제가 됐다.

올리브영의 이슈 키워드는 ‘올영추천템’으로, 올리브영의 대규모 할인 행사인 9월 ‘올영세일’을 맞아 유튜브 상에서 올리브영의 추천템이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다.



자료출처 :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9월 1주차 화제의 브랜드 랭킹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