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그룹이 찾고 있는 스타트업은?

domaelist.com / 2023-09-11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한국무역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모빌리티 대기업 르노그룹 및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와 미래차 기술을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르노그룹 및 르노코리아에서 찾고 있는 스타트업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를 포함한 서비스 분야인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고객 경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 분야인 인카 UX(Incar UX), 신소재 및 배터리를 포함한 미래 자동차 기술에 기여할 수 있는 에코&모빌리티(ECO&Mobility), 스마트 제조 환경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와 기타 모빌리티 생태계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며, 업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스타트업이 제출한 협업제안서는 르노그룹 및 르노코리아의 서류 검토를 통해 유관부서와 밋업을 할 스타트업으로 선정되며, 10월 말 르노그룹 및 르노코리아와 함께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밋업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스타트업들은 11월 말 Pitch-Day에 참여한 후, 르노그룹 및 르노코리아와 함께 PoC를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등 미래차 기술을 선도하는 르노코리아와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있는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이 많이 발굴되어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자료출처 : 르노그룹이 찾고 있는 스타트업은?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