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마케팅·트렌드 용어

domaelist.com / 2023-09-19

🌿이번 주 마케팅·트렌드 용어
모든 것은 '정의'에서 시작됩니다. 자주 보는 마케팅·트렌드 용어 딱 3개만 매주 같이 공부해요! 작지만 이 노력이 쌓여 만드는 '복리'의 효과는 어마어마하답니다?😉
① 실버테크 : 노인을 의미하는 '실버'와 기술을 뜻하는 '테크'를 결합한 용어다. 고령 인구가 늘면서 생기는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술을 의미. *통계청은 2040년 65세 이상 중 75세 이상 초고령자가 51.4%를 넘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실버산업은 2020년 72조 원 규모에서 2030년 168조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② 그린래시(Greenlash) : 전 세계 곳곳에서 기후 위기에 대한 우려로 다양한 친환경 정책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유럽의 주요 선진국을 중심으로 친환경 정책에 반대하는 움직임 역시 커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지구 열대화가 거론될 만큼 기후 변화가 심각해졌으나, 기후 대책 도입 시 일자리 문제 및 비용 증가 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나온 움직임.

 가잼비 : '가격 대비 재미'의 줄임말!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가 구매 과정 속에서도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가잼비 마케팅(ex. 독특한 맛의 제품 출시, 이색 협업)에 힘을 쏟고 있다. 단순 물건 구매에 그치지 않고 SNS에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경우에 더 효과적이다.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