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마케팅] 카드사 마케팅 하는 방법

domaelist.com / 2023-09-20

카드사 마케팅은 정확한 타깃에게 광고 문자를 보낼 수 있어 비용 대비 효과가 높습니다. 지난 콘텐츠에서는 카드사 마케팅의 개념을 살펴봤는데요. 이번에는 진행 방법, 메시지 양식 등 구체적인 활용법을 살펴 봅니다.

1. 서비스 업종 효과 높다

카드사 마케팅은 다이렉트 메시지형 광고에 속합니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서비스 업종의 활용이 많은데요. 바름의 고객사를 기준으로 보면, 전통적으로 교육, 보험, 통신, 숙박 업체가 카드사 마케팅을 활발히 이용합니다. 다만, 카드사별로 혜택 및 제휴 업종이 다르므로, 자신의 브랜드에 적합한 카드사를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전환율 높이려면?

높은 구매 전환율을 달성하기 위해선 브랜드 인지도와 서비스 질 등 여러 요인이 작용하지만요. 광고 링크의 랜딩 페이지만 잘 바꿔도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순한 제품 및 서비스 구매 페이지로 설정하는 것보다 고객 정보 수집형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로 설정하면 일반 검색 및 배너 광고보다 높은 전환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일주일이면 충분

카드사 마케팅 절차는 간단합니다. 카드사를 선택한 뒤 타깃을 정해 문자를 발송하면 끝입니다. 구체적으로 ‘카드사선택 -> 업종 및 서비스(제품) 가능여부 확인 -> 카드사광고 서비스 선택 -> 메시지 검수 -> 타겟 및 발송일 선택 -> 메시지 샘플 확인 -> 발송 -> 결과 보고서 확인’ 으로 진행되죠. 빠르면 발송까지 일주일도 채 안 걸립니다. 다만, 일반 매체 광고와 달리 중간 실행사를 통해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실행사를 잘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4. 효과적인 문구는?

정확한 타깃을 설정했으면, 클릭하고 싶은 문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무료’ ’사은품’ ‘특별혜택’ ‘100%’ ‘단기간’ ‘오늘’ ‘타임특가’ ‘조기 종료’ ‘제휴혜택’ 등의 단어가 효과적입니다. 또 고객을 후킹할 수 있는 질문지 형태의 문장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카드사 마케팅은 고객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광고입니다. 타깃을 명확하게 설정한 브랜드라면 한 번쯤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자료출처  : [HOW TO 마케팅] 카드사 마케팅 하는 방법 ②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ditoday.co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