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배움으로 살찌고 싶다면? - 유용한 학습 서비스 스타트업 총망라

domaelist.com / 2023-09-22

새 학기가 시작되는 9월은 새롭게 배우고 활동하기 좋은 시기로, 더위에 잠시 미뤄둔 배움에 대한 의지도 활기를 되찾고 있다. 이에 학습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은 고객의 높아진 학습 열의를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유익한 콘텐츠 개발에 나서고 있다. 

▲온라인 클래스 ▲독서 습관 형성 커뮤니티 ▲비대면 영어회화 솔루션 ▲AI 기반 트레이닝 서비스 등 높아진 하늘만큼 배움의 깊이를 더해주는 스타트업의 학습 콘텐츠를 소개한다.

💻 클래스101, 신규 클래스 및 기능 업데이트

(자료=피알브릿지)

다양한 분야의 배움을 원하는 취미부자라면 정기구독으로 이용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를 주목할 만하다.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은 취미부터 ▲창업 ▲부업 ▲커리어 ▲어학 ▲재테크 등 약 5,300여 개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운영 중인 가운데 분야별 신규 클래스를 매월 업데이트하며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클래스101은 구독자의 클래스 몰입도 향상 및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구독자 개개인의 배움 목적과 수강 플랜에 맞게 클래스 리스트를 구성할 수 있는 신규 기능 ‘플레이리스트’를 출시했다. 이는 기존의 찜하기 기능을 업데이트해 개인의 학습 목표와 카테고리 등에 따라 관심 있는 클래스를 폴더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개인화 및 학습 자율성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트레바리 독서 커뮤니티, 트다 출시

(자료=피알브릿지)

독서모임 커뮤니티 트레바리는 함께 읽는 독서모임 ‘트다’를 출시하며 독서에 대한 이용자의 심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독서 습관 형성을 지원한다. 트다 모임은 책을 읽고 만나는 다른 커뮤니티와 달리 모임에서 함께 책을 읽는 것이 특징이다. 한 달 단위로 진행돼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접할 수 있게 하며 가격 또한 기존 독서모임에 비해 저렴하다.

‘세상을 더 지적으로 사람들을 더 친하게 만들자’라는 철학으로 2016년 국내 최초의 독서모임 커뮤니티 서비스를 출시한 트레바리는 현재 ▲인문학 ▲경영 ▲경제 ▲예술 등 다양한 독서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 지식을 배우려는 ‘업데이트’, 사람과 함께하길 원하는 ‘연대’라는 니즈를 해결하는 데 집중해 오며 지난 7년 간 약 7만 명이 약 4,000개의 독서클럽에 참여해 약 1만 7,000권의 책을 함께 읽었다.

 

👩‍🎓 링글, 명문대 출신 튜터와 1:1 맞춤형 영어회화 솔루션 제공

(자료=피알브릿지)

디지털 기반 종합 영어회화 솔루션 링글은 ▲하버드 ▲스탠퍼드 ▲케임브리지 등 영미권 명문대생 튜터를 이용자와 일대일로 연결하는 맞춤형 회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링글 틴즈’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이용자층을 성인에서 중·고등학생까지 확대했다.

2015년 회화 실력 향상에 어려움을 겪는 성인을 위한 서비스로 출시된 링글은 현재 1:1 비대면 영어 수업부터 인공지능(AI) 진단, 자체 맞춤형 교재 등 종합 영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 7년 만에 연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는 등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맞춤형 운동 루틴 짜주는 AI 트레이너 플랜핏

(자료=피알브릿지)

AI 기반 개인 맞춤 운동 추천 서비스 ‘플랜핏’은 6,000만 개의 운동 기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운동 요구 사항에 맞춘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과 챗GPT를 기반으로 AI 코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자신의 신체 정보를 입력하면 AI 트레이너가 이를 분석해 개인에게 적절한 운동 강도 등을 고려해 추천한다.

사용자는 신체 정보를 포함해 운동 장소, 운동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한 맞춤형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홈 트레이닝 시에는 맨손 위주의 운동 루틴을 추천하고 헬스장을 이용할 때는 사용자가 방문한 헬스장의 장비와 기기 등에 맞는 운동을 추천받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또한 운동 시간과 소모한 열량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 소셜 미디어에 갓생을 인증하는 MZ세대에게 인기다. 플랜핏은 누적 다운로드 수 70만을 넘어서며 국내 피트니스 분야 1위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자료출처 :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배움으로 살찌고 싶다면?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ditoday.co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