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할 때 창업지원금 받을 수 있나요?

domaelist.com / 2023-10-10

[사장님백서] 쇼핑몰 창업하기 전 알아야 할 창업지원금 총정리 

쇼핑몰 창업지원금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우리나라에서 쇼핑몰 창업할 때 받을 수 있는 창업지원금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창업 준비 중인 예비 사장님, 이제 막 쇼핑몰을 시작한 초보 사장님이라면 꼭 살펴보세요. 

먼저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식 사이트 2개를 소개할게요. 창업지원금 신청 공고가 주기적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우선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두는 걸 추천해요. 

K-startup 창업지원 포털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사이트예요. 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다양한 쇼핑몰 창업지원금 사업 공고를 볼 수 있어요.




창업지원금 공고 확인하는 방법 : K-startup 창업지원 포털 접속 > 사업공고 > 모집중 

소상공인마당 자영업 지원 포털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포털사이트예요. 크게 5가지 분야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어요. 온라인 쇼핑몰 창업지원금과 가장 연관이 있는 사업 공고는 ‘신사업 창업 사관학교‘ 프로그램이에요. 




내 쇼핑몰에 꼭 맞는 창업지원 프로그램 찾기 

아무리 창업 포털 사이트에 공고가 많이 올라와도 어떤 사업이 적합한지 몰라 막막할 수 있어요. 모집 규모와 지원 규모가 큰 쇼핑몰 창업지원금 몇 가지를 먼저 소개해 드릴게요. 

1️⃣ 사업자등록하기 전에, ‘신사업 창업 사관학교’  ‘사업은 원래 생각한 것보다 무조건 힘들다.’ 사장님들이 입을 모아 하는 말이에요. 특히 온라인 쇼핑몰은 온라인 시장과 마케팅에 대한 이해 없이 진입하면 실패하기 쉬워요. 

쇼핑몰 창업을 고민 중이라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커머스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해 보세요. 원래 오프라인 창업 중심의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가 코로나 이후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에 특화된 판매 교육, 마케팅, 홍보 관련 지원을 하고 있어요. 




쇼핑몰 창업을 고민 중이라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커머스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해 보세요. 원래 오프라인 창업 중심의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가 코로나 이후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에 특화된 판매 교육, 마케팅, 홍보 관련 지원을 하고 있어요. 




✔️ 신사업 창업 사관학교 지원, 이때가 좋아요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는 것이 주요 조건이기 때문에 사업자등록을 하기 전에 지원해야 해요. 

Q. 언제 공고가 날까요? A. 수시로 모집하고 있어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해 주세요.  [지난 공고 보기

2️⃣ 창업 3년 이내 초기 기업이라면, ‘초기창업 패키지’ 사업을 이제 막 시작한 초보 사장님이라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하는 ‘초기창업 패키지’를 알아보세요.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보육 프로그램을 지원해요. 





✔️ 초기창업 패키지 지원, 이때가 좋아요 

공고 시점을 기준으로 사장님이 사업자등록을 한 지 3년이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전년도 사업 공고를 통해 미리 준비해 둘 수 있어요.


✅ ‘혁신적인’ 창업 소재로 온라인 사업을 준비한다면, 예비창업 패키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핵심 지원 프로그램이에요. 한 번도 사업자를 낸 적 없는 사람만 지원할 수 있고, 선정되면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요. 다만 일반적인 쇼핑몰 창업으로 지원을 받긴 어려워요. 


일반적인 쇼핑몰은 아닌데,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고 싶다면 전년도 사업 공고를 살펴보고 미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두세요. 


그런데 그거 아셨나요?


창업지원금까지 받으시며 이룩한 쇼핑몰에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줄 동반자가 있다는 사실 말이에요.




바로 이지마켓B2B라는 동반자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쇼핑몰을 창업하실 때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상품 공급이죠. 이지마켓B2B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해주고, 안정적인 공급을 도와줘서 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1. 이지마켓B2B의 다양한 상품

이지마켓B2B는 다양한 업계와 브랜드의 상품을 제공합니다. 신발, 의류, 가전제품, 가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쇼핑몰 창업자는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이지마켓B2B의 위탁 판매 시스템

이지마켓B2B는 위탁 판매 시스템을 제공하여 쇼핑몰 창업자들이 재고 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은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도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지마켓B2B가 제공하는 위탁 판매 시스템은 신속하고 안정적인 배송을 보장하여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3. 올인원 도매 사이트 이지마켓B2B

이지마켓B2B는 올인원 도매 사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쇼핑몰 창업자들은 다양한 공급업체와 계약없이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도매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쇼핑몰 창업 경비를 절약하고, 제품 홍보와 판매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맞춤형 서비스와 1:1 맞춤 상담을 통해 창업자들은 필요로 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성장을 위한 전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지마켓B2B를 활용하여 쇼핑몰 창업을 시작하고 성공적으로 성장해 나가세요. 💪



자료출처 : 쇼핑몰 창업할 때 창업지원금 받을 수 있나요? (tossbusiness.co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