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의 트렌드, AI의 활용

domaelist.com / 2023-10-17

AI의 활용

2023년에 들어와서 AI의 시장은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는 AI 활용방식은 늘어나고 있어요. 몇 주 사이 AI를 활용하는 기업만 살펴 보아도 에이블리, 구글, 메타, CJ ENM, 유튜브 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기업들은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를 왜 활용하고 있을까요? 원하는 문제에 관한 학습된 AI만 생성이 된다면, 인간이 진행하기에 복잡하거나 까다로운 절차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 덕분에 오류를 절감하고, 단기간에 발전하며 서비스를 받는 입장에서는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기업의 입장에서는 AI는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할 수도 있어 AI 기능만 잘 활용한다면 소비자의 의견을 빠르게 수용할 준비가 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영상 콘텐츠 미디어 유튜브,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만큼, 제작자와 시청자 모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 제작을 희망하지만 편집을 어려워 하거나 새로운 느낌의 영상을 만드는 것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 점을 파악한 유튜브는, 콘텐츠 제작과 편집에 도움되는 생성형 AI를 선보이려 합니다. 올해 중 크리에이터가 아이디어를 프롬프트로 입력하면 유튜브 쇼츠에 AI로 생성된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배경으로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실험 기능 ‘드림 스크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요.

콘텐츠 제작 기업 CJ ENM은 최근 AI 음원 제공 서비스 ‘비오디오(VIODIO):CJ ENM 에어(Air)’를 개설했습니다. AI로 음원을 창작, 편곡할 수 있고, 분위기, 테마 등 간단한 키워드 검색으로 원하는 AI음원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회사 설명에 따르면 복잡한 음원 저작권 해결 과정으로 콘텐츠 제작 업무 효율이 낮아지는 것을 해결하려는 취지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5분이면 영상에 활용할 수 있는 음원이 나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자료출처 : 한 주의 트렌드, AI의 활용 · 위픽레터 (wepick.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