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기업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모음

domaelist.com / 2023-10-19

B2B 뉴스레터 추천, 기업 고객과 이렇게 소통하세요 

 

B2B기업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모음 

B2B 뉴스레터 소개

B2B 기업은 어떻게 이메일 마케팅을 하고 있을까요? 이메일로 고객과 지속적인 접점을 만들어 가는 B2B 기업의 사례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B2B 뉴스레터 추천 리스트

1. 빅인 뉴스레터, <빅인레터>

발행일: 격주 화요일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에서 보내는 뉴스레터입니다. 격주 화요일마다 이커머스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사례와 팁을 전하고 있죠. 마케터들이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워크북을 전하는 등 뉴스레터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혜택을 전하기도 합니다.

 

 뉴스레터 상단에도 '공유하기' 버튼을 삽입한 <빅인레터>

 

<빅인레터>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이렇게 알찬 정보가 담긴 뉴스레터는 함께 일하는 동료에게 공유하고 싶어지곤 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뉴스레터를 공유하는 방식이 쉬워야겠죠. 빅인레터는 뉴스레터가 더 많이 그리고 쉽게 공유될 수 있도록 뉴스레터 상단과 하단 모두에 '공유하기' 버튼을 눈에 띄게 삽입해 둔 좋은 사례입니다.

 

<빅인레터>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2. AB180 뉴스레터, <AB180 NEWSLETTER>

발행일: 비정기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AB180'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입니다. <AB180 NEWSLETTER>는 마케팅 가이드,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하기도 하지만 뉴스레터를 통해 웨비나에 가장 먼저 등록할 수 있는 사전 등록 소식을 전하기도 합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웨비나 사전 등록자를 모집하는 AB180

 

<AB180 NEWSLETTER>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B2B기업에게 웨비나는 고객과 기업이 만날 수 있는 자리이자 서비스 사용 팁 등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그리고 웨비나에 가장 먼저 초대한다는 것은 구독자에게 특별한 혜택으로 느껴질 수 있죠. 이러한 혜택은 구독자가 뉴스레터를 지속해서 오픈하고 읽어야 하는 중요한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구독하기

 

 

3. 잔디 뉴스레터, <단비레터>

발행일: 한 달에 한 번

 

업무용 협업 툴 '잔디'의 <단비레터>입니다. 매달 스마트 워크, 협업 툴, 스타트업 등과 관련된 소식을 전하고 또 뉴스레터 하단의 CTA 버튼을 통해 언제든 도입 문의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비레터>의 업계 관련 정보 모음 코너

 

<단비레터>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B2B 뉴스레터라고 자사 서비스 이야기만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서비스의 고객과 예비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라면 무엇이든 좋은 소재가 될 수 있죠. 스마트 워크를 돕는 아티클을 다채롭게 클리핑해 뉴스레터로 전하는 <단비레터>처럼 말이에요.

 

<단비레터>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4. 되는시간 뉴스레터, <되는시간>

발행일: 비정기

 

비지니스 일정 조율 서비스를 제공하는 '되는시간'은 회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특히 회원 가입한 후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14일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온보딩하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내죠.

 

 고객 여정을 고려한 되는시간의 이메일 마케팅

 

<되는시간>에서 발견한 이메일 마케팅 팁

가입 첫날에는 웰컴 이메일을 보내고 이후에는 캘린더 연결, 화상 미팅 연결 등 서비스 활용을 유도하는 메일을 하루에 하나씩 보내기 시작합니다. 자동 이메일을 활용해 고객 여정에 맞는 이메일 시나리오를 풀어나가며 고객과 지속적으로 접점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신규 고객을 위한 이메일 시나리오를 고민 중이라면 되는시간의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



자료출처 : B2B기업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 모음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