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고객 확대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포맷

domaelist.com / 2023-10-24

잠재 고객의 관심을 효과적으로 사로잡으려면 적절한 광고 소재 경험을 구현하는 것이 큰 차이를 만듭니다. 여러 가지 크리에이티브 광고 포맷을 사용해, 광고주는 첫 구매를 유도하거나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장기적으로 확보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고객 확보 및 기존고객 유지 목표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광고를 찾는 광고주는 다양한 실험을 해봄으로써 가장 효과적인 전략을 파악하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에 걸쳐 여러분의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 캠페인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크리에이티브 광고 포맷들을 살펴봅니다.

크리테오의 크리에이티브 광고 포맷 가이드

비디오 광고는 브랜드의 비디오 애셋을 활용해 캠페인 메시지를 강조하거나 상품을 추천합니다. 이 포맷은 신규고객과 기존고객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자 하는 브랜드에 적합합니다. 크리테오의 커머스 그로스(Commerce Growth)를 통해, 브랜드는 콘텐츠를 시청하고 상호 작용을 하며 정보를 얻을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플레이어
00:04
00:13

다이나믹 광고는 상품 카탈로그를 활용해 각 고객의 경험에 맞게 콘텐츠와 메시지를 맞춤화하여 전환율을 높입니다. 크리테오의 Dynamic Creative Optimization+(DCO+)는 광고주가 광고의 룩앤필을 개선하고, 디스플레이, 소셜 및 네이티브 게재위치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광고 요소 조합을 소비자에게 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이나믹 광고 포맷은 각 고객의 행동과 관심사를 바탕으로 맞춤화된 상품 추천을 제공하여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냅니다. 다이나믹 광고를 사용하는 광고주의 구매 전환율은 정적인 광고를 사용하는 경우 대비 150% 더 높습니다.

비디오 플레이어
00:00
00:11

쇼케이스(Showcase) 광고는 반응형 광고의 이점과 다이나믹 광고의 DCO+ 기술을 활용하는 동시에 광고주가 참여를 유도하는 이미지나 비디오를 결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포맷을 사용하면 베스트 셀러, 신상품 또는 상품 카탈로그의 특정 상품 추천과 함께 프로모션 또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검토 결과(예: 웹 트래픽, 조회, 클릭 등)에 가장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플레이어
00:00
01:29

어댑티브(Adaptive) 광고는 모든 매체사의 광고 공간에 맞게 브랜드 이미지, 비디오 및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쇼케이스 광고나 다이나믹 광고와는 달리, 어댑티브 광고는 상품 카탈로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댑티브 광고는 전체 디스플레이와 네이티브 게재위치에서 반응형 광고의 이점과 DCO+ 기술을 활용합니다. 어댑티브 광고는 이미지 광고를 실험해 보고, 상품 출시나 쿠폰 등 혜택으로 단골 고객의 관심을 재유도하는 퍼포먼스 캠페인에서 다양한 광고를 제공하려는 광고주에게 적합합니다. 어댑티브 광고가 포함된 캠페인은 정적 광고로 진행하는 캠페인 대비 클릭률이 14%, 광고 투자 수익률은 30%, 도메인 도달 비율은 18%가 더 높습니다.

비디오 플레이어
00:00
00:14

리치 미디어 광고는 비디오, 이미지, 상품 및 상품 추천을 조합해 사용자의 관심과 상호 작용을 유도합니다. 이 광고는 360도 뷰, 스와이핑, 스크롤, 검색, 리드 폼 등 잠재 고객의 눈길을 끄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리치 미디어 광고는 신규고객은 물론 기존고객들 사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웹 뷰나 사이트 방문 같은 트래픽 목표를 달성하며, 상품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디오 플레이어
00:00
00:12

이미지 광고는 사전 구축된 이미지를 사용해 광고주가 브랜드 스토리를 어떻게 전달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소재를 완전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다양한 크기의 정지 이미지 또는 애니메이션 이미지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전략적 스토리텔링 기술로 크리에이티브 광고 효과 극대화

지금까지 캠페인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광고 포맷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필요에 따라 클릭을 최적화하고 광고를 고르게 로테이션합니다. 다양한 광고 포맷을 실험해보려면, 크리테오의 AI 엔진을 사용해 여러 포맷(예: 이미지 광고 vs. 어댑티브 광고)별로 클릭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광고 피로를 줄이길 원하는 광고주는 광고 포맷을 고르게 로테이션하여 실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광고 게재 전략에서 광고 시퀀싱 솔루션을 활용합니다. 크리테오의 광고 시퀀싱 솔루션은 최적의 광고 포맷을 식별하고 단일 캠페인 전반에 걸쳐 연결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DCO+로 지원되는 광고 시퀀싱은 전략적 광고 스토리라인을 사용해 브랜드 내러티브를 마스터하고, 광고 포맷을 혼합해 효과를 극대화하며, 사용자당 광고가 표시되는 수와 순서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크리테오의 광고 시퀀싱은 이제 비디오 광고도 지원합니다.

다이나믹 규칙이 포함된 메시지 체계를 구축합니다. 크리테오의 Creative Decision Tree Builder는 DCO+와 동적 규칙을 사용해 각 고객의 상황을 기반으로 캠페인 내러티브에 맞는 메시지와 광고 소재 변형을 생성합니다. Creative Decision Tree Builder를 사용하면 고객 여정의 복잡한 경로와 동적 흐름을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하루의 시간대와 요일 신호를 기반으로 한 올바른 광고로 잠재 고객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크리테오의 크리에이티브 광고 소재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각 고객에게 적절한 메시지가 담긴 적절한 광고를 적시에 제공하여 소비자 여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크리테오의 커머스 그로스로 지원되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광고 포맷을 사용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상품 발견 메시지를 활용하는 고도로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크리테오의 다양한 광고 포맷과 커머스 그로스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크리테오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크리에이티브 광고 포맷의 실제 예시를 경험해보고 싶으신가요? 크리테오의 애드 갤러리를 방문하시면 향후 캠페인을 위한 영감을 주는 다양한 광고 샘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잠재고객 확대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포맷 | KR - Criteo.co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