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에서 도달 높이기: 크리테오와 스페이스백의 5가지 전략

domaelist.com / 2023-10-24

스페이스백(Spaceback)과 크리테오의 전문가들이 소셜 네트워크 전략과 유료 광고 전략 등 콘텐츠의 도달률을 높이는 5가지 전략을 소개합니다.

폐쇄형 플랫폼과 오픈 인터넷이 어떻게 공존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포괄적이고 균형 잡힌 오디언스 성장 전략에 매우 중요합니다. 소셜 네트워크 같이 폐쇄된 플랫폼들은 친밀한 오디언스 타겟팅을 제공하고, 오픈 인터넷은 더 넓은 도달 범위와 다양한 콘텐츠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채널들을 통합하면, 마케터는 두 채널의 장점을 모두 활용해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도달 범위, 참여 및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스페이스백과 크리테오 전문가들이 커넥티드 TV(CTV)를 포함한 유료 광고와 소셜 미디어 모두를 아우르는 5가지 주요 전략을 소개합니다.

전략 1: 플랫폼 전략 다각화

폐쇄형 플랫폼을 뛰어넘으려면 플랫폼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야 합니다. 주요 소셜 네트워크들은 물론 유용하지만, 이러한 폐쇄된 플랫폼 외부에 있는  잠재 고객에 도달하면서  오픈 인터넷 전반에서 여러 다른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달 범위를 넓혀 잠재 고객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곳에서 광고를 게재해야 합니다. 전략을 다각화하려면 매체사와 유통사의 웹사이트를 포함해 여러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해야 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입지가 넓어지면 알고리즘 변경이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잠재 고객 기반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전략 2: 소셜 콘텐츠를 즉시 제작 가능한 디스플레이 및 동영상 광고로 변경

소셜 디스플레이 광고는 SNS 게시물에서 URL을 가져와 디지털 디스플레이나 비디오 광고에 맞게 소셜 콘텐츠를 재창조합니다. 광고에 대한 이러한 창의적인 접근 방식은 고객이 광고를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하고 SNS에 우선순위를 두는 브랜드가 폐쇄형 플랫폼 외부에 게재되는 광고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추가 제작 비용이 들지 않고 신속하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페이스백의 소셜 디스플레이(Social Display) 광고 소재는 표준 배너보다 관객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전략 3: 교차 프로모션 및 유료 광고 활용

채널 전반에서 교차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통해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기적인 접근 방식은 기존 팔로우어들이 폐쇄형 플랫폼 외부에서도 브랜드를 알리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CTV 모두에서 유료 광고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유료 소셜 광고는 인구 통계 정보, 관심사, 행동에 기반해 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도록 하며, CTV 광고는 스트리밍 플랫폼과 스마트 TV 시청자들에게 도달하여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여줍니다.

전략 4: AI와 데이터를 사용해 올바른 잠재 고객의 관심 유도

고객 데이터와 AI는 최근 디지털 광고의 핵심 주제입니다. 또한 마케터에게 소비자 행동, 선호도 및 인구 통계 정보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맞춤화 및 타겟화된 캠페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은 광고 ROI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구매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전략 5: 고객을 위한 효율성 향상

마케터들은 스페이스백과 크리테오의 통합을 사용해, 스페이스백의 창의적인 기술 플랫폼과 크리테오의 커머스 미디어 플랫폼(Commerce Media Platform)에 대한 기존 투자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비즈니스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으며 데이터 수집, 관리 및 디지털 광고에 추가 시간이나 리소스를 투입하지 않고 일상적인 작업을 계속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공동 고객은 소셜 미디어 소재와 Criteo 잠재고객의 기능을 결합하여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백과 크리테오는 소셜 광고 투자를 더 넓은 오픈 인터넷에 도입하고자하는 광고주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그 결과 소셜 미디어 광고 소재와 크리테오 오디언스의 역량이 결합되어, 소비자들에게 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페이스백과 크리테오의 커머스 그로스(Commerce Growth)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광고 소재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십시오. 크리테오 전문가에게 문의하거나 hello@spaceback.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시면 바로 무료 데모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소셜 네트워크에서 도달 높이기: 크리테오와 스페이스백의 5가지 전략 | KR - Criteo.co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