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 준비 기간 얼마나 걸릴까?

domaelist.com / 2023-10-31

사업자등록부터 통신판매업 신고, 쇼핑몰 제작을 한 번에 끝내세요

이런 분에게 적합해요

✅ 직접 만든 제품, 온라인으로 팔아볼까 하다가 과정이 복잡해 매번 미루게 되는 창작자

✅ 부업을 해보고 싶은데, 괜히 크게 벌렸다가 후회할까 걱정인 직장인 

✅ 내가 선택한 제품이 정말 팔리는지 확인해 보고 싶은 예비 사장님 


쇼핑몰 창업 준비, 얼마나 걸릴까?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창업 준비기간은 사실 사람마다 다 달라요. 창업 준비기간이 쇼핑몰 성패를 좌우하는 것도 아니고요. 창업 준비기간이 길다고 쇼핑몰이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으니까요. 


“쇼핑몰에서 무엇을, 어떻게 팔 것인지 고민하는 일에 시간을 아끼지 마세요. 충분히 고민하세요.”

대부분 사장님이 창업 준비에 있어 쇼핑몰 아이템과 전략은 고민은 충분히 해야 한다고 입을 모아요. 고민이 끝났다면 이를 검증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여야 하고요. 본격적으로 창업 준비가 시작되면 준비 기간 자체가 곧 사업 비용이 되기 때문이에요. 


충분히 고민했다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고민한 내용을 검증해 보는 것이 더 중요해요. ‘제대로 준비해야지’하고 미루다 보면 좋은 타이밍을 놓칠 수도 있어요. 



쇼핑몰 창업할 때 꼭 해야 할 3가지 

신중하게 사업 방향성을 설정했다면 실제 ‘사업’을 하기 위한 기본 환경을 갖춰야 해요. 사업자등록 같은 각종 행정 절차와 쇼핑몰 제작, PG사 가입 등을 마쳐야 해요. 


1️⃣ 사업자등록


대한민국의 사업자라면 의무적으로 사업자등록을 해야 해요. 사업자등록 발급은 세무서에 직접 방문해 할 수도 있고, 홈택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도 있어요. 


2️⃣ 쇼핑몰 제작 


오프라인에서 매장을 열 때 ‘공간’이 매우 중요한 것처럼 온라인에서 사업을 하려면 ‘쇼핑몰’을 잘 만들어야 해요. 쇼핑몰 운영을 위해 필요한 ‘통신판매업 신고증’도 쇼핑몰 페이지가 있어야 받을 수 있어요. 


사장님에게 기본적인 IT 지식이 없으면 호스팅사 개념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간을 써야 해요. 쇼핑몰에 적합한 호스팅사를 고르고, 전자결제를 연동하고, 상품 등록을 하다 보면 정말 서둘러도 30일 이상 걸릴 수 있어요. 


3️⃣ 통신판매업 신고 


쇼핑몰 제작을 마쳤다면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요. 온라인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통신판매업 신고가 필수예요. 정부24에 가입해 온라인으로 신고할 수 있어요. 


✅ 미리 챙기세요

정부24에서 신고하기 위해서는 은행, PG사 등에서 발급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이 필요해요.



10분 만에 쇼핑몰 창업 준비 끝내는 방법

쇼핑몰 창업에 꼭 필요한 3가지를 확인해 봤어요. 간단한 것 같지만 이 과정에서 사업을 포기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이 과정을 견디고 사장님이 된 분들은 “사업하기도 전에 지쳤다.”고 입을 모아요. 


전에 비해 온라인 사업을 하는 것이 편해진 건 맞지만, 여전히 불편하고 복잡한 일이 많기 때문이에요. 내 ‘사업’에 조금 더 집중하고 싶은데, 그 사업 환경을 갖추기 위해 알아야 할 지식과 들여야 할 돈이 엄청나요. 


이것저것 찾아보니 너무 복잡해서 엄두를 못 낸 분들이 분명 많을 텐데요. 토스페이먼츠 바로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10분 만에 쇼핑몰 창업을 마칠 수 있어요. 


*10분은 ‘바로신청’ 과정을 진행하는데 드는 시간으로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 신고등에 필요한 행정기관의 업무 처리 기간은 제외된 시간이에요. 



1️⃣ 사업자등록 바로신청


간편인증을 통해 5분 만에 사업자등록 신청을 해보세요. PC를 켤 필요도 없이 모바일에서 바로 할 수 있어요. 국세청에서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기까지 2-3일이 걸릴 수 있어요. 




▲ 모바일로 간편하게 사업자등록 신청하고, 곧바로 통신판매업 신고와 쇼핑몰 제작까지 마칠 수 있는 토스페이먼츠 바로신청 서비스

사업자등록 바로신청은 사업자등록이 완료되면 알림톡으로 바로 알려드려요. 사업자등록이 완료되면 사장님 선택에 따라 쇼핑몰 제작부터 통신판매업 신고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통신판매업 바로신청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 미리 챙기세요

상호명, 과세유형 (간이과세자 VS 일반과세자), 업종 등은 미리 고민해 두시는 게 좋아요. 과세유형과 업종은 세금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중해야 해요. 


2️⃣ 통신판매업 바로신청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려면 분명 ‘쇼핑몰’이 준비되어야 한다고 했는데요. 토스페이먼츠 ‘통신판매업 바로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부24에 접속할 필요 없이 통신판매업 신고를 마칠 수 있어요. 


▲ 복잡한 절차 없이 빠르게 통신판매업 신고를 할 수 있는 토스페이먼츠 통신판매업 바로신청 서비스




그런데 그거 아셨나요?


이렇게 힘든 과정을 거쳐 개발한 쇼핑몰 매출을 도울 수 있는 확기적인 서비스 이지마켓B2B의 존재 말입니다.


상품관리의 기본, 이지마켓B2B와 함께하는 명확한 품목분류

이지마켓B2B는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상품관리를 더욱 간편하게 해줍니다. 간편한 제품 등록과 함께 이지마켓B2B를 사용하면 쇼핑몰 운영자들은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쇼핑몰 운영자들은 재고 관리와 판매 통계 분석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지마켓B2B와 함께하는 명확한 품목분류는 쇼핑몰 성공의 첫 번째 단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맞춤형 마케팅 전략, 이지마켓B2B와 만드는 개별화된 서비스

이지마켓B2B는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쇼핑몰 운영자들은 고객들의 선호도와 구매 패턴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재구매율과 고객 유지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지마켓B2B와 함께하는 개별화된 서비스는 쇼핑몰 성공의 핵심 전략입니다.

이지마켓B2B와 함께하는 세일즈 프로모션 기획

이지마켓B2B는 세일즈 프로모션 기획을 위한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세일즈 프로모션은 쇼핑몰의 매출을 증대시키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세일즈 프로모션을 효과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으면 쇼핑몰 운영자들은 매출을 높일 수 있으며, 고객들도 할인 혜택을 받아 더욱 만족할 수 있습니다. 이지마켓B2B와 함께하는 세일즈 프로모션 기획은 쇼핑몰 성공의 핵심 전략입니다.

이지마켓B2B와 모바일 쇼핑몰 성공의 길잡이

이지마켓B2B는 모바일 쇼핑몰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모바일 이용자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모바일 쇼핑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지마켓B2B는 모바일 쇼핑몰의 최적화, 모바일 푸시 알림을 제공하여 모바일 쇼핑몰 운영자들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지마켓B2B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간편하게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다양한 판매 루트를 개척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서는 이지마켓B2B와의 협업이 필수적입니다. 이지마켓B2B를 통해 쇼핑몰 운영자들은 상품관리, 고객맞춤형 마케팅 전략, 세일즈 프로모션 기획, 모바일 쇼핑몰 운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지마켓B2B와 함께하는 쇼핑몰은 성공의 길을 걷게 될 것입니다. 💪




자료출처 : 쇼핑몰 창업 준비 기간 얼마나 걸릴까? (tossbusiness.co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