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팁 ep.2] 핀터레스트 마케팅에 100배 활용하기

domaelist.com / 2023-11-06

러너 여러분들 ! 디자인 레퍼런스 참고할 때 다들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러너분들께서는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이용하실 것 같아요. 그런데 핀터레스트는 디자인레퍼런스 뿐만 아니라 하나의 마케팅 채널로도 흔하게 활용되고 있어요.

이 핀터레스트가 특히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 효율이 좋다고 하는데요 ?! 그래서 오늘은 특히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 핀터레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당장 달려보시죠 🏃

1. 브랜드 인지도 확산

핀터레스트는 불특정다수에게 브랜드네임을 노출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특히나 같은 업종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우리 회사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되죠. 설마 브랜드 SNS채널에만 카드뉴스를 올리시나요? SNS뿐만 아니라 핀터레스트에도 함께 업로드 한다면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따라서 저작물에는 반드시 회사 로고나 이름 기입하는 게 좋을 거예요. 단순히 카드뉴스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보도자료나 기타 회사 소식 등 시각자료로 담아 ‘꾸준히’ 올려주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 브랜드 가치를 담아낼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더 좋겠죠?

2. 사내 서비스/이벤트 홍보 효과

아마, 이 글을 읽는 마케터 러너분들이라면 이벤트 소재나 카드뉴스 소재를 찾기 위해 핀터레스트를 활용할 거예요. 그럼 다른 마케터분들도 당연히 핀터레스트를 활용하지 않을까요? 보통의 회사들은 B2B 혹은 B2C 구조를 띄고 있을 텐데 같은 마케터와 소통한다는 것은 비즈니스와 컨슈머 모두와 소통하고 있다는 거거든요! 그래서, 회사 내에서 진행하는 여러 이벤트를 반드시 핀터레스트에 업로드 해주는 게 좋아요. 우리 디자인물이 좋다면 한번씩 눈길을 끌고 입소문이 나기 좋을수도 있어요 🙂

3. 인바운드 마케팅 홍보 & 웹 트래픽 유도

회사에서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중이거나 블로그를 운영중시라면 마케팅 채널로 핀터레스트를 무조건 추천드려요! 블로그 게시물과 같은 인바운드 마케팅 활동을 홍보할 수 있어요:) 핀터레스트에는 이미지당 웹 페이지를 개제할 수 있는데요, 링크를 포함해 디자인물을 업로드하면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답니다! 프로필 및 핀에서 웹 사이트 링크를 공유하면 리드 및 전환을 창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자료출처 : [실무 팁 ep.2] 핀터레스트 마케팅에 100배 활용하기 · 위픽레터 (wepick.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