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가 나를 위해 축하 노래를 불러준다면?!

domaelist.com / 2024-01-10

축하할 일이 생겼다면? 축카스 영상 하나로 끝!

옥외광고가 온라인에서 화제성을 가져가는 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여러분 우리가 어떤 민족인가요? 배달의 민족이 생각났다면 삐-빅! 축하의 민족이죠😝 생일 축하를 위한 숏폼 콘텐츠부터 주문 제작 케이크까지! 누구보다 기념일과 축하에 진심인데요. 그런데 2024년을 맞이하여 축하를 배로 즐길 수 있는 캠페인이 등장했다고 해요! 한 번 살펴볼까요?

비비가 직접 내 이름을 불러준다고? 게다가 축하까지?

출처 인스타그램 @official.cass

기쁜 일 하면 술이 빠질 수 없죠. 오비맥주 브랜드인 카스는 새해 첫 캠페인으로 ‘축카스’를 열었어요. 눈치 채셨겠지만👀 ‘축카스’는 ‘축하’와 ‘카스’가 합쳐진 단어예요. 기념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카스가 함께 하겠다는 의미가 엿보이는데요. 해당 캠페인이 더 특별한 사실은 무려 가수 비비가 직접 축하해 준다고…! 😮

출처 카스 축카스 캠페인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비비가 직접 불러주는 ‘축카스 송’을 만들 수 있는데요. 참여 방법은 간단해요. 먼저 축하하고 싶은 친구의 이름 3글자와 ‘월요 칼퇴를, 너의 이직을, 캠페인 성공’과 같이 축하하고 싶은 내용 5글자를 입력하면 돼요. (에디터는 독자분들께 새해 인사를 하고 싶어 한 번 넣어봤어요! 😉) 그다음 축하 영상 템플릿을 고를 수 있는데요. 이미 복덕방 챌린지지구방위대 챌린지로 유명한 에메트사운드와 함께 춤을 추는 비비의 모습을 볼 수 있죠. 템플릿까지 고르고 나면 영상 만들기 완료! 해당 영상은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링크로 공유도 가능해요.

출처 에디터가 만든 축카스 동영상

정말 신기하게도 비비의 축하 메시지를 들어볼 수 있어요😮 바로 AI를 활용해 방금 녹음을 끝낸 것 마냥 자연스러운 비비의 목소리를 낸 것이죠. 마치 유튜브에서 핫한 각종 AI 커버 콘텐츠들 같네요.

이번 축카스 캠페인을 보고 떠오르는 게 있지 않나요? 바로 유병재의 ‘연예인 생일 축하 영상‘! 유병재가 실제 한 사람 한 사람의 이름을 직접 언급을 해 SNS에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당시 영상에서 이름이 언급되지 않아 아쉬워하는 시청자도 많았죠. (그 덕에 2편과 부모님 생일 축하 영상까지 나왔다고!) 그런데 축카스 캠페인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어요! AI 기술을 통해 얼마든지 가족, 친구, 지인들을 축하하는 영상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으니까요🥳

출처 카스 축카스 캠페인

하지만 여기서 끝나지 않아요! 원래 누군가에게 축하받으면 티 내고 싶은 법이잖아요?😌 무려 내가 축하하는 메시지를 홍대입구역과 강남역 중 원하는 곳에 송출할 수 있는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직접 만들어 본 영상으로 전광판 응모를 할 수 있죠.

이제 옥외광고를 오프라인 인지도를 높이는 데만 활용한다면 옥외광고가 섭섭해할지도 몰라요. 카스는 소비자의 참여로 광고를 완성할 수 있는 전략으로 자체적인 이슈를 만들었는데요. 특정 개개인을 언급하는 방법으로 관심을 끌어모아 SNS상에서 바이럴 되기 쉬운 캠페인이 탄생한 것이죠. 



자료출처 : 비비가 나를 위해 축하 노래를 불러준다면?! 카스가 AI를 활용해 SNS 화제성을 가져가는 법! [축카스 캠페인] | 고구마팜 (gogumafarm.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