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도달률을 높이는 방법?📊

domaelist.com / 2024-01-24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고 전환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 인스타그램 도달률을 높이면 브랜드 인지도,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을 짜는 건 쉬운 일이었어요. 인스타그램이 게시물을 시간순으로 보여줬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에 게시하기만 하면 됐죠.

하지만 요즘 인스타그램은 많이 달라졌어요. 도달 범위를 늘리고 타겟 고객에게 콘텐츠를 전달하는 일이 예전보다 훨씬 어려워졌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같이 인스타그램도 알고리즘의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공개적으로 공개하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알고리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몇 가지 예측은 해볼 수 있겠죠! 🕵️‍♂️

  • 사용자 참여: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상호 작용을 많이 받은 게시물이 사용자 피드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해요. 알고리즘이 이런 계정과 게시물을 가치 있는 콘텐츠로 해석합니다.
  • 릴스 홍보: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기능을 홍보하는 경향이 있어요. 릴스는 기존 게시물보다 더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되죠. 인스타그램 릴스는 전용 피드와 탐색 탭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잠재 도달 범위를 늘릴 수 있어요!.
  • 관련성: 최신 게시물이 사용자 피드 상단에 자주 나타나지만, 알고리즘은 관련성을 우선시해요.
  • 사용자와의 관계: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자주 상호작용하는 계정의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보여줘요. 좋아요, 댓글, 공유, DM 등이 포함돼죠.
  • 프로필 검색: 사용자가 자주 계정을 검색하면, 인스타그램은 그 콘텐츠에 관심이 있다고 판단해요. 이는 피드에서 게시물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 콘텐츠 유형 및 기간: 콘텐츠 유형(사진, 동영상, 캐러셀 게시물)과 사용자가 콘텐츠를 보는 데 소비하는 시간이 순위에 영향을 줘요. 사용자가 비디오를 길게 보거나 캐러셀을 스크롤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면, 인스타그램이 콘텐츠를 좋다고 판단하는 것이죠.
  • 스토리 참여: 스토리를 활용하는 방법도 기본 피드에서 게시물이 어떻게 보이는지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흥미로운 스토리 콘텐츠는 전반적인 가시성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에요!
  • 저장 및 공유: 좋아요와 댓글 외에도, 저장 및 공유를 중요한 참여 지표로 봐요. 자주 저장되거나 공유되는 게시물이 흥미롭다고 인식됩니다.
  • 사용 빈도: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을 얼마나 자주 사용하는지도 보는 콘텐츠에 영향을 줘요. 하루에 여러 번 확인하면 최신 콘텐츠를 볼 수 있고, 드물게 확인하면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만 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죠!
  • 팔로잉 수: 많은 계정을 팔로우하면, 팔로우하는 모든 게시물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줄어들어요. 알고리즘은 사용자에게 가장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보여주려고 합니다. 팔로워가 많을 수록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가장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찾아야하죠.
  • 직접 메시지: DM은 관계를 나타내는 강력한 지표예요. 이런 상호작용은 잠재적으로 피드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DM을 통한 좋은 관계 구축을 해야한다는 것이죠.
  • 사용 시간: 인스타그램에서 보내는 시간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짧은 세션에서는 인기 있는 콘텐츠만 보게 되지만, 긴 세션에서는 더 다양한 게시물을 볼 수 있어요. 인스타를 더 자주, 더 오래 쓸수록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에 노출될 기회가 늘어나는 거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핵심 목표는,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를 보여주어 플랫폼에서 최대한 오래 머물게 하는 것이에요. 🎯 위에서 언급한 요소들은 바로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설계된 거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실험하기 때문에, 한번 효과적이었던 것이 다른 때에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요. 따라서, 인스타그램의 공식 공지를 주시하고, 자체적으로 테스트를 해보며 대중에게 가장 적합한 전략을 찾아야합니다.

1️⃣ 인스타그램 릴스의 중요성

짧은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는 인기가 많아지고 있어요, 특히 TikTok과 같은 플랫폼보면 알 수 있죠.릴스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도입된 기능이며, 인스타그램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

알고리즘은 릴스 동영상을 고유하게 취급하며, 사용자의 행동과 콘텐츠 생성 패턴에도 영향을 줬습니다. 릴스를 사용하면 짧은 동영상 콘텐츠 홍보로 인해 인스타그램 도달률이 크게 높아질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나이키에는 어떤 콘텐츠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볼게요!

나이키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을 살펴봤어요. 인스타그램이 주요 언급 소스로 나타났어요. 지난 30일 동안 나이키는 약 317,000건의 언급을 기록했죠. 📊

분석 탭에서 인기 있는 멘션 목록을 확인했는데, 대부분 짧은 비디오였어요. 이것은 비디오 콘텐츠가 나이키 브랜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Instagram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2️⃣ 시간의 중요성

인스타그램에서는 게시 직후 받은 좋아요와 댓글 수가 아주 중요해요. 초기 참여율이 높을수록, 게시물이 피드에서 더 높게 올라갈 가능성이 커져요.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하면 Instagram Insights를 통해 팔로워들이 가장 활동적인 시간을 찾을 수 있어요. 이 시간대에 컨텐츠를 게시하면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죠.

비즈니스 계정이 없어도 걱정 마세요. Iconosquare, Buzzsumo, Sprout Social 같은 인스타그램 분석 도구들이 있습니다. 이런 도구들은 타깃 팔로워 그룹이 가장 활동적인 시기를 분석해 줍니다. 이런 분석을 이용해보세요!

3️⃣ 올바른 해시태그 사용

도달 범위를 늘리려면 해시태그 사용은 필수예요. 해시태그는 콘텐츠를 노출시키고 캠페인의 성과를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해시태그는 인기 해시태그, 일반 해시태그, 산업별 해시태그 등으로 나눌 수 있어요.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해보세요.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찾을 수 있고, 특정 키워드를 포함하는 모든 언급들을 추적할 수 있어요. 해시태그를 잘 사용하면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유기적 도달 범위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영향력을 분석할 때는 다음과 같은 지표를 고려해야 해요.

  • 예상 도달 범위: 게시물과 접촉할 수 있었던 예상 인원 수
  • 인스타그램 상호작용
  • 인스타그램 좋아요
  • 인스타그램 댓글
  • 브랜드 감정: 잠재 고객들이 브랜드, 제품, 서비스에 대해 긍정적 혹은 부정적으로 얘기하는지 여부
Instagram 도달률을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인기 해시태그 목록

4️⃣사용자 제작 콘텐츠 큐레이팅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은 인스타그램 참여율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에요. 사용자가 사진이나 비디오와 더 관심을 갖고 공유하도록 해주죠. 특히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콘텐츠 공유가 더 간편해지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는 기억에 남는 정도가 35% 더 높고, 신뢰도가 50% 더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게시하면 팔로워와의 관계를 형성하고, 이것이 알고리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5️⃣인스타그램 스토리 탐색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브랜드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뉴스피드 위에 노출되어 브랜드의 노출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토리를 통해 회사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거나, 대회를 개최하거나, 특별한 콘텐츠를 제작해 보세요. 브랜드에 대한 추가적인 노출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로고가 노출되어 사람들이 로그인할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므로 스토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매일 스토리를 올리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림도 마찬가지로, 라이브 방송을 많이 할수록 다른 콘텐츠의 노출도 증가합니다🎥

6️⃣위치정보 활용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뿐만 아니라 지리적 위치 태그도 도달 범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치를 검색하는 사용자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어요. 🌍

7️⃣인스타그램 광고 살펴보기

인스타그램 광고는 도달 범위와 다르지만,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실행한다면 팔로어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 게시물을 선택하고 타깃 광고를 통해 홍보해보세요. 게시물의 참여율이 올라가고 피드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이는 게시물을 선택해야합니다. 이것은 인스타그램 분석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8️⃣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기

인스타그램내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마케팅 전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케팅 대상을 찾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며,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쌓아줄 수 있죠. 🚀

수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력하는 것도 좋지만,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도 간과하면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최대 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팔로워와의 더 밀접한 관계로 인해 높은 참여율을 보이기 때문이죠.🤝

9️⃣대중과의 소통 강화하기

인스타그램에서 질문, 설문조사, 게시물과 스토리에 다른 사용자를 태그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중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품 행사나 이벤트를 진행하면 유기적인 도달 범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온라인에서 대중성을 잡을 수 있죠.

여러 상호작용을 통해 재미있고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고, 정기적으로 질문과 여론 조사를 통해 콘텐츠를 신선하고 흥미롭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 최적화

첫인상을 강력하게 만들어보세요! 누군가 프로필을 방문했을 때, 프로필이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몇 초 안에 결정을 내리니까요! ✨

  • 약력 작성하기: 누구인지, 무엇을 제공하는 계정인지 명확히 해주세요. 키워드를 포함시켜 검색에서 눈에 띄게 만들어보세요.
  • 스토리 하이라이트 활용: 스토리를 선별해 프로필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소개해보세요. 잘 짜여진 하이라이트는 방문자들에게 빠른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바이오 링크 사용: 프로필 링크를 통해 외부 콘텐츠로 유도하세요. Linktree 같은 도구를 사용해 다양한 링크를 한 곳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피드의 일관성 유지: 색상 구성표, 필터, 게시물 스타일을 일관되게 유지해 시각적으로 사로잡고, 사용자들이 더 많이 스크롤하고 참여하도록 유도해보세요.

인스타그램 도달률과 인스타그램 노출수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해 도달률과 노출수 두 지표를 모두 이해해야합니다.

노출수: 게시물이 받은 총 조회수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같은 게시물을 여러 번 볼 경우, 각각의 조회는 노출수에 포함됩니다.

도달률: 다른 사용자 수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게시물을 여러 번 봐도 도달률은 한 명으로 계산됩니다. 이것이 노출수가 도달률보다 높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도달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인스타그램에서 도달 범위란 콘텐츠를 본 고유한 사람들의 수를 말합니다.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본 각각의 사람들의 총 수입니다. 중복된 조회수를 제외하고 개별 사용자를 기준으로 측정됩니다.

도달 범위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 유기적 도달 범위: 콘텐츠가 얼마나 흥미롭고 관련성이 높은지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생합니다. 즉, 특별한 광고나 홍보 없이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도달하는 사용자들을 의미하죠. 유기적 도달 범위는 흥미로운 콘텐츠, 적절한 해시태그 사용, 게시 시간 최적화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유료 도달 범위: 광고를 통해 달성됩니다. 콘텐츠를 홍보하거나 특정 대상 대중에게 도달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유료 도달은 더 넓은 대중에게 빠르게 접근하는 데 유용하지만, 유기적 도달 범위만큼 높은 참여도나 전환율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도달 범위는 콘텐츠가 얼마나 대중들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있는지 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것을 체크하면서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고, 콘텐츠의 효과를 높일 수 있죠. 📈

도달범위 확대의 장점

도달 범위를 확대하는 것은 중요한 전략입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게 해주며, 궁극적으로 판매와 참여도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알고리즘은 사용자 참여를 중요시합니다. 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와 같은 상호작용을 의미하죠. 계정을 전체적으로 분석해보고, 어떤 콘텐츠가 가장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는지 파악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스토리 조회수가 높지만 사진에 좋아요와 댓글이 적다면, 비디오 콘텐츠에 집중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유기적인 도달 범위를 늘리는 것은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대중들의 관심과 반응을 이해하고, 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콘텐츠를 제공해야하죠. 인스타그램은 단순한 게시물 공유 플랫폼 이상입니다.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상호 작용과 관계 구축을 위한 좋은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달 범위를 확대하려면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하며, 꾸준히 관리해야합니다. 😺



자료출처 : 인스타그램 도달률을 높이는 방법?📊 · 위픽레터 (wepick.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