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머니 가고, 긱시크 온다!

domaelist.com / 2024-02-23

긱시크(Geek Chic), 모두를 위한 트렌드 분석! 

 
1. 긱시크란?

괴짜를 의미하는 'geek'과 세련됨을 의미하는 'chick'의 합성어
공학도들이 입을 것 같은 너드스러운 패션을 다듬어 세련되게 바꾼 스타일링

긱시크(Geek Chic)는 기술, 과학, 비디오 게임 등 전통적으로 '긱(geek)'으로 간주되는 취미나 관심사를 패션에 통합한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이 용어는 초기에는 주로 기술 애호가나 과학자들 사이의 특정 패션 센스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더 넓은 의미로 발전했습니다. 오늘날 긱시크는 지식과 취미의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자신의 스타일로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2. 긱시크 유행의 원인
긱시크가 유행한 데에는 미우미우의 24SS(봄여름) 컬렉션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 컬렉션에서 프레피룩에 레트로한 안경을 매치하며 긱시크룩을 선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긱시크가 본격적으로 유행하게 된 문화적 요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 문화적 수용의 변화: 사회가 다양성과 개성을 더욱 포용하게 되면서, 한때 비주류로 간주되었던 취미나 관심사가 더 널리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이는 긱 문화가 패션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으로 재평가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소셜 미디어의 영향: 소셜 미디어의 발전은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공유하고, 긱시크와 같은 트렌드를 빠르게 확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인플루언서나 유명인사들이 긱시크 스타일을 채택함으로써, 이 트렌드는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 기술과 과학의 대중화: 과학 기술이 우리 일상의 중요한 부분이 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증가했습니다. 긱시크는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여, 기술과 과학에 대한 사랑을 패션을 통해 표현하는 방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 독창성과 자기표현의 중시: 현대 사회에서는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가치로 여겨집니다. 긱시크는 개인의 독특한 취향과 지적 관심사를 드러내는 유니크한 방법으로, 개인의 정체성과 창의력을 강조합니다.

 

3. 긱시크룩의 구성 요소
긱시크룩을 완성하는 몇 가지 핵심 요소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그래픽 티셔츠, 버튼업 셔츠, 오버사이즈 가디건, 하이웨이스트 팬츠,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건 클래식하며 독특한 디자인의 안경이 그것입니다. 이 아이템들은 각자의 취미와 열정을 드러내는 동시에, 트렌디하면서도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긱시크룩의 매력은 단순히 패션에 그치지 않습니다. 이 스타일은 자신의 취미와 열정을 자랑스럽게 드러내며, 독특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완벽한 패션 철학을 제시합니다. 고유의 개성을 패션으로 표현하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창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4. 긱시크 패션의 현재와 미래
긱시크는 단지 유행을 넘어, 개성과 자기표현의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스타일은 다양성과 창의성을 지지하며, 모든 사람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패션을 통해 펼칠 수 있도록 합니다. 앞으로도 긱시크는 계속해서 발전하며, 개인의 취향과 지적 호기심을 존중하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

긱시크의 정의와 유행하는 원인에 대해 깊이 있게 다뤄 보았는데요, 이번 글이 긱시크에 대한 이해를 더욱 풍부하게 하고, 이 트렌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래요 :)


자료출처 : 올드머니 가고, 긱시크 온다!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