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협회 ‘민간협력 여성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 창업기획자 모집

domaelist.com / 2024-02-23

한국여성벤처협회가 ‘2024년 민간협력 여성벤처·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를 모집한다.

‘민간협력 여성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여성특화 창업기획자 양성을 통해 균형 있는 기술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하였다.

동 사업에는 지난 2년간 5개 전문 창업기획자가 참여해서 우수한 여성 스타트업 36개사를 발굴하였고, 총 54억원의 높은 투자 성과를 창출하며 초기 여성 스타트업의 성장을 견인했다.

올해는 전문 창업기획자 4개사를 운영사로 선정할 계획이고, 선정된 운영사에는 총 7억원(운영사별 1.5억원~2억원)을 지원한다.

운영사는 정부지원금과 자체 재원을 활용하여 여성 스타트업 20개사 이상을 발굴하고, 직접 투자부터 창업 교육 및 멘토링, 사업화 자금, 후속연계 등 선정기업별 성장 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게 된다.

또한 협회 및 운영사 전체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선배CEO 밋업, 통합 IR 등 프로그램에도 적극 협력해야 한다.

윤미옥 회장은 “여성의 기술창업이 지속 증가세인 반면 여성 스타트업의 투자 비중은 여전히 10%를 넘지 못하고 있다”며 “여성특화 전문 창업기획자를 확대 지정해 여성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늘리고 이를 통해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자료출처 : 여성벤처협회 ‘민간협력 여성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 창업기획자 모집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