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 쓸 때마다 막막한 주니어 마케터라면 (2)

domaelist.com / 2024-02-26

카피에 어려움을 겪는 주니어 마케터를 위해, 이전 시간에는 카피라이팅의 기초 전략으로 ‘문제를 발견하라’는 내용을 공개했다.

 

다음으로는, 이러한 기초 전략에서 나아가 카피라이팅에 투입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이고,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실제로, 해당 방법으로 전보다 훨씬 많은 양의 카피를 완성시키고 있으며, 조회수, 전환 등의 효율 또한 증가했다.

 

🤖 AI를 활용하라

 

(1) AI 카피라이팅 활용법

 

AI 카피라이팅은, 먼저 카피의 목적을 명확히 해야 한다. 그후, 타깃 오디언스, 콘셉트를 정하고, ‘친근’하거나 혹은 ‘권위 있는’ 문체 등 원하는 글의 톤과 스타일을 명확히 해야 한다. 해당 내용들이 정리되었다면, AI에게 카피 생성을 맡기면 된다.

 

‘A커피머신’ 브랜드의 마케터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품을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모습에 대해 어필하고자 한다고 가정해보자. ’2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한 친근하고 트렌디한 톤으로, A커피머신을 사용하는 일상적인 아침 풍경을 두 문장의 카피로 생성해줘. 커피머신이 있는 일상의 편안함을 드러내기 위함이 목적이야.’와 같이 명확하게 지시하기만 하면 된다. 해당 지시만으로 100가지 이상의 카피를 뽑아내는 데 5분도 걸리지 않을 것이다.

 

(2) AI 툴 활용의 장점

 

이처럼, AI는 몇 초 내에 다양한 스타일과 톤으로 카피를 생성할 수 있어, 마케터가 카피를 작성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킨다. 또한, 인간의 뇌에는 저장 불가능한 수준의 방대한 레퍼런스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예상치 못한 창의적 아이디어 제시하기도 한다. 또한, 다양한 언어로 카피를 작성할 수 있어, 언어 장벽을 낮추고 국제적인 마케팅 전략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출처 – 뤼튼 홈페이지

 

(3) 내 전문 카피라이터 ‘뤼튼’

 

다양한 AI가 존재하지만 뤼튼은 카피 작성에 최적화된 AI 툴이다.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하는 마케터라면, 업계, 채널의 콘셉트, 피드 유형, 말투 등을 입력하여 시스템을 학습시키면, 그에 맞는 카피를 지속적으로 뽑아낼 수 있다. 인스타 피드, 유튜브 숏츠 대본, 블로그 긴 글 작성 등 채널별로 다른 톤을 구현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어 마케터들에게 유용하다. 이는 마치 나의 전문 카피라이터를 고용한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AI를 통한 카피라이팅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주며, 다양한 스타일과 톤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무한히 생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다.

 


자료출처 : 카피 쓸 때마다 막막한 주니어 마케터라면 (2) · 위픽레터 (wepick.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