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 기업 모집

domaelist.com / 2024-03-05

전북자치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북지역 금융혁신(핀테크)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지속성장 가능한 금융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2024년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7개사를 모집한다.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은 지난 `20년부터 시작하여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의 신규고용, 매출, 투자유치, 지적재산권 확보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금융혁신 우수사례 기업들을 매년 발굴해 나가고 있다.

모집대상은 핀테크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며, 선정일 이후 1개월 이내에 본점의 도내 이전 또는 지사 및 연구소 설립이 가능한 기업이다.

이 사업에 선정되는 기업에게는 사업화지원금(최대 3,500만원 이내)과 창업공간(미래기술혁신센터)이 지원되며,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멘토링, 핀테크 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워크숍 및 컨퍼런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금융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고 안정적인 기업성장을 위해 전북센터의 자체 배치프로그램, 투자연계사업, 마케팅 지원, 오픈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강영재 센터장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핀테크 기술에 빠르게 발맞춰 도내 금융혁신 분야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자들을 발굴·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출처 :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 기업 모집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