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결과를 위해 챗GPT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마케팅 도구

domaelist.com / 2024-03-20

기업은 대상 고객과 소통하고 마케팅 노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혁신적인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다. 챗봇은 이러한 추구에서 강력한 도구로 등장하여 고객과의 역동적인 상호 작용 수단을 제공한다. 챗GPT는 이러한 혁명의 선두에 서서 기업이 고객 문의에 지능적이고 확실하게 응답할 수 있는 챗봇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챗GPT의 잠재력을 실제로 활용하려면 올바른 마케팅 도구로 이를 보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Lessiter Media는 챗GPT와 함께 사용할 때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5가지 마케팅 도구를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에 공유했다.

1. 대중에게 대답하기(Answer The Public)

성공적인 마케팅 의 핵심 측면 중 하나는 청중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여기서 ‘Answer The Public’이 시작된다. 이는 타깃 고객이 온라인에서 검색하는 질문과 주제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키워드 조사 도구이다. 이 도구를 챗GPT와 통합하면 고객 문의에 응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질문을 예상하고 관련 있고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을 만들 수 있다.

쳇GPT에서 “대중에게 대답하기”를 사용하는 방법

주요 주제 식별: 업계,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관련 키워드나 문구를 “대중에게 대답하기” 도구에 입력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사람들이 검색 엔진과 소셜 미디어에서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질문과 주제 목록이 생성이다.

챗봇 응답 생성: 챗GPT를 사용하여 이러한 질문과 주제에 대한 응답을 작성한다. 응답이 유익하고 매력적이어야 하며 사용자에게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해야 한다.

잠재 고객 참여: 챗봇을 웹사이트 또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통합한다. 사용자가 챗봇과 상호 작용하면 챗봇이 질문에 답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안내할 수 있다.

챗GPT와 함께 “대중에게 대답하기”를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향상된 사용자 경험: 사용자의 질문을 효과적으로 예측하고 답변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향상된 SEO: “대중에게 대답하기”를 통해 식별된 일반적인 쿼리를 해결하면 관련 키워드 및 주제를 타기팅하여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리드 생성: 가치 있는 정보로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면 리드 생성 및 전환율이 높아질 수 있다.

출처 Lessiter Media / 레드 웹사이트 디자인

2. AIDA와 같은 카피라이팅 프레임워크

AIDA는 주목(Attention), 관심(Interest), 욕구(Desire), 행동(Action)을 의미하며, 수십 년 동안 설득력 있는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는 데 사용되어 온 고전적인 카피라이팅 프레임워크이다. 챗GPT를 AIDA 프레임워크와 통합하면 전환을 유도하는 설득력 있고 매력적인 챗봇 상호 작용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챗GPT와 함께 AIDA를 사용하는 방법

주목: 챗GPT를 사용하여 관심을 끄는 챗봇의 시작 대사나 인사말을 만든다. 이 대사는 사용자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대화를 계속하고 싶게 만들어야 한다.

관심: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정보나 솔루션을 제공하여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것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지한다.

욕구: 챗GPT에서 생성된 설득력 있는 언어를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점을 보여준다. 서비스가 어떻게 사용자의 필요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 강조한다.

행동: 사용자가 구매, 뉴스레터 가입, 상담 예약 등 특정 조치를 취하도록 권장한다.

챗GPT와 함께 AIDA를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더 높은 전환율: AIDA 프레임워크를 따르면 사용자가 원하는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하는 챗봇 상호 작용을 생성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매력적인 대화: 챗GPT는 대화 전반에 걸쳐 사용자의 관심을 유지하는 매력적이고 설득력 있는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명확한 행동 촉구: AIDA 프레임워크는 사용자가 즉시 행동하도록 장려하는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행동 촉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3. SEMrush와 같은 SEO 도구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비즈니스의 온라인 가시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챗GPT가 SEMrush와 같은 강력한 SEO 도구와 결합되면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관련 검색어를 통해 웹 사이트를 검색하도록 돕는 챗봇을 만들 수 있다.

챗GPT와 함께 SEMrush를 사용하는 방법

키워드 연구: SEMrush를 활용하여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순위의 키워드를 식별한다. 그러면 챗GPT는 챗봇에 대한 이러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콘텐츠 최적화: 챗GPT에서 생성된 응답이 SEO 친화적인지 확인한다. 여기에는 식별된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사용하고 검색 엔진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한다.

경쟁사 분석: SEMrush는 경쟁사의 온라인 존재를 분석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 챗GPT는 이 분석을 기반으로 통찰력과 제안을 생성하여 경쟁사보다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다.

챗GPT와 함께 SEMrush를 사용할 때의 이점

향상된 검색 가시성: 상위 키워드를 통합하고 콘텐츠를 최적화함으로써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데이터 기반 통찰력: SEMrush는 챗GPT가 정보에 입각한 관련 응답을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데이터와 통찰력을 제공한다.

경쟁 우위: 경쟁사를 분석하고 챗GPT의 기능을 활용하면 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4. 페이스북 페이지 투명성 광고 라이브러리

페이스북 페이지 투명성 광고 라이브러리는 특정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든 활성 광고를 볼 수 있는 도구로, 경쟁사의 광고 전략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 도구를 챗GPT와 통합하면 사용자에게 경쟁사의 광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떻게 눈에 띄는지 강조하는 챗봇을 만들 수 있다.

챗GPT와 함께 페이스북 페이지 투명성 광고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법

경쟁자 식별: 페이스북에서 주요 경쟁자를 식별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는 추적하려는 광고가 포함된 페이지다.

광고 라이브러리 액세스: 페이스북 페이지 투명성 광고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경쟁사의 활성 광고에 대한 정보에 액세스한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타기팅 및 참여 지표가 포함된다.

통찰력 생성: 챗GPT는 광고 라이브러리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귀하의 광고와 경쟁사의 광고 간의 통찰력 또는 비교를 생성할 수 있다.

사용자 참여 유도: 챗봇을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웹사이트와 통합하여 사용자가 경쟁사의 광고에 대해 문의하고 챗GPT에서 생성된 유용한 응답을 받을 수 있다.

챗GPT와 함께 페이스북 페이지 투명성 광고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때의 이점

경쟁 분석: 경쟁사의 광고 전략과 메시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투명성: 경쟁업체에 대해 투명하고 자신이 제공하는 제품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음을 사용자에게 보여준다.

차별화: 챗GPT에서 제공하는 통찰력을 사용하여 비즈니스가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점을 강조한다.

5. 합성(Synthesia)

Synthesia는 사용자 정의 가능한 아바타로 AI 생성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도구이다. Synthesia를 챗GPT와 통합하면 청중에게 개인화된 비디오 메시지를 전달하여 마케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다.

챗GPT와 함께 Synthesia를 사용하는 방법

스크립트 생성: 챗GPT는 비디오 콘텐츠에 대한 스크립트 생성을 지원하여 메시지가 마케팅 목표에 부합하도록 할 수 있다.

아바타 사용자 정의: Synthesia를 사용해 인간과 같은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가능한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비디오 제작: 생성된 스크립트와 아바타를 사용하여 비디오 콘텐츠를 합성한다.

배포: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또는 기타 관련 플랫폼에서 개인화된 비디오를 공유한다.

챗GPT와 함께 Synthesia를 사용할 때의 이점

개인화: 청중을 위한 개인화된 비디오 메시지를 작성하여 참여와 연결을 높인다.

확장성: AI로 생성된 비디오 콘텐츠를 사용하면 광범위한 제작 리소스 없이도 비디오 마케팅 활동을 확장할 수 있다 .

혁신: AI 생성 비디오를 전략에 통합해 마케팅 트렌드의 선두에 설 수 있다.


자료출처 : 놀라운 결과를 위해 챗GPT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마케팅 도구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ditoday.co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