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X 카카오뱅크,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2기’ 참여기업 모집

domaelist.com / 2024-04-01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카카오뱅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2기를 모집한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관련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사업화 자금 및 핀테크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모집분야는 금융 범죄 예방, 금융 소외 계층, 기타 등 3개 분야로 구성됐다.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은 창업 7년 이내의 핀테크 및 포용금융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총 10개사 내외를 최종 선발한다. 기업 현황 진단, 투자 및 임팩트 강화 프로그램, 1:1 전문가 오피스아워 등 단계별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되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엠와이소셜컴퍼니의 다양한 자원연계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 금융회사 및 금융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유망기업은 운영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의 직접투자 및 후속투자 연계 혜택을 제공받는다. 지난 1기에서는 빅테크플러스, KRG그룹 등 3개 기업이 엠와이소셜컴퍼니의 임팩트 투자를 받았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국내 핀테크 기업의 성장단계에 맞는 산업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안전한 금융 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금융사회 안전망을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출처 : 한국핀테크지원센터 X 카카오뱅크, ‘핀테크 이노베이션 스쿨 2기’ 참여기업 모집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