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domaelist.com / 2024-04-03

한국여성벤처협회이 ‘2024년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여성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으로 여성 기술창업의 균형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하는 여성특화 보육프로그램으로, 민간 창업기획자를 지정하여 여성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미만(공고일 기준)의 여성벤처·스타트업 대상, 투자연계 및 맞춤형 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최종 선정된 여성특화 전문 창업기획자 4개사(더인벤션랩, 킹고스프링, 퍼스트게이트, 한양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여성 초기 스타트업 20개사 이상을 발굴하여 기업 맞춤형 교육·멘토링, 사업화 자금 지원(1천만원 이상), 협력네트워크 등 각 운영기관별 보유하고 있는 특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3개사 이상의 직접(초기) 투자부터 스케일업을 위한 연계·후속투자까지 창업기업의 성장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보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연계지원으로 주관기관(한국여성벤처협회)이 보유하고 있는 여성벤처 선배CEO와의 협업네트워킹, 통합 IR 데모데이 등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여성벤처협회 윤미옥 회장은 “투자유치 창업기업 중에서 여성기업 비중이 아직 10% 미만으로 매우 낮은 상황이지만, 협회는 여성 기업의 투자유치 촉진을 위해 본 프로그램을 앞으로 더욱더 확대하여 여성 스타트업들이 창업에 안착하고 혁신성장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의지를 밝혔다.



자료출처 : ‘2024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