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청 X 씨엔티테크, ‘2024 영등포구 지역연계형 소셜벤처 창업기업’ 모집

domaelist.com / 2024-04-08

영등포구청과 씨엔티테크가 함께 영등포구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2024 영등포구 지역연계형 소셜벤처 창업기업’ 발굴에 나선다.

‘2024 영등포구 지역연계형 소셜벤처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누구보다 지역을 잘 아는 영등포구 주민들을 중심으로 지역발전 도모, 사회적 가치 실현,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 생태계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소셜벤처 창업팀을 육성, 지원한다.

본 지원사업에는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지속적인 활동 의지가 있는 구민 또는 영등포구를 주 소재지로 활동하고 있는 누구나 5인 내외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지원 프로그램은 [트랙-1] 창업 아카데미(소셜벤처특화교육), [트랙-2]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사업고도화지원) 으로 나뉘어 소셜벤처에 대한 특강을 원하는 영등포구 주민, 학생, 예비창업자, 초기 기업 등 누구나 간단한 신청을 통해 트랙 1을, 소셜벤처 창업 아이디어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 또는 팀은 트랙 2를 선택하여 참여 할 수 있다.

트랙 1의 창업아카데미는 교육 4차시로 이루어져있으며 75% 이상 참여 시, 수료를 인정하며 수료자의 경우 트랙 2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3점의 가산점을 부여받게 된다.

트랙 2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경우 총 15개 팀을 선발해 사업유형에 맞는 사업화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할 수 있도록 씨엔티테크의 집중 육성 프로그램(심화멘토링, 소셜벤처심화교육, 크라우드펀딩지원, 최대 1천만원 사업화자금지원 등)을 제공 받는다.

우수 팀에게는 영등포구 지자체와의 POC 기회를 제공해 지속가능한 지자체 생태계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자료출처 : 영등포구청 X 씨엔티테크, ‘2024 영등포구 지역연계형 소셜벤처 창업기업’ 모집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