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대-중견기업과 ‘오픈이노베이션’ 협업할 도내 스타트업 모집

domaelist.com / 2024-04-15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기도는 대ㆍ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경기도형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에 참여할 경기도 소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은 기업이 내부의 연구개발(R&D) 활동에만 의존하지 않고, 외부 조직 및 관계자와 협업하여 다양한 기술원천을 활용해 기술혁신을 이루는 것을 뜻한다.

‘경기도형 혁신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은 올해 첫 출범하는 사업으로 대ㆍ중견기업과 혁신기술 분야 협업사업 수행이 가능한 도내 스타트업을 매칭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대ㆍ중견기업 모집을 통해 약 40개사가 신청하였고, 이 중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24개사가 최종 선정되어 도내 스타트업과 PoC(Proof of Concept, 기술실증)를 통해 사업화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LG전자, 이노션, SK에코플랜트, 한국전력공사, NHN KCP, 스타트업아우토반(메르세데스-벤츠 등), 아모레퍼시픽, 삼화페인트, 우정바이오, 코오롱베니트, 한국에자이, 노루페인트, 호텔롯데 롯데월드, 호반건설, 조광페인트, 삼천리인베스트먼트, KB국민카드, DB FIS, DB생명, DB하이텍, 교보생명, 교원그룹 등이 참여한다.

모집대상은 대·중견기업 수요분야와 협업 가능한 7년 이내 경기도 소재 스타트업으로 서류평가와 1:1매칭데이(발표평가)를 통해 스타트업 4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대ㆍ중견기업과의 협업에 필요한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출원/등록비 등 사업화 지원금을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하며, 경기센터의 Value-Up 기업 성장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우수기업 대상 투자 및 TIPS연계 등 후속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경기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는 “경기도 혁신 스타트업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대·중견기업과 유의미한 협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사 KT, INNOX, KB국민은행, LG디스플레이, INNOCEAN, 한솔PNS 등과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누적 개념검증(PoC) 229건, 전략 투자 19건, 밋업 859건 등 명실상부 국내 창업생태계 오픈 이노베이션을 리드하고 있다.



자료출처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대-중견기업과 ‘오픈이노베이션’ 협업할 도내 스타트업 모집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