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커뮤니티 ‘커리어리’ 누적 이용자 수 30만 명

domaelist.com / 2023-02-20

개발자 커뮤니티 ‘커리어리’의 누적 이용자 수가 30만 명을 넘어섰다. 개발 직군을 본격 타기팅한 후, 개발자 이용자 유입이 적극 이뤄지며 달성한 성과다.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가 운영하는 커리어리는 지난 해 10월 개발자 커뮤니티로 전환하며 단기간 내 많은 개발자들의 관심을 불러 모았다. 네카라쿠배당토, FAANG(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 등 국내외 유명 테크 기업 현직 개발자들과 긴밀하게 네트워킹할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인 것.

개발 직군 이용자 유입이 상승세를 타면서, 실무 지식 및 커리어 상담 등이 오고 가는 ‘개발자 Q&A’ 게시판이 빠르게 활성화되는 중이다. 실무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취업 및 이직으로 고민할 때 현직자들의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커리어 전환을 꿈꾸는 비전공자들도 개발자 Q&A에서 적극적으로 커리어 관련 질문을 이어나가 눈길을 끈다.

실제로 Q&A 기능이 개발자 전문으로 전환된 이후인 2022년 3, 4분기 질문 답변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와 비교했을 때 4분기 질문 수가 무려 6.5배 증가하는 수치를 보였다. 현직 개발자들에게 전문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는 게시판으로 발전하면서, 높은 퀄리티의 질의응답을 나누고자 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뿐만 아니라, 2023년 1월에 올라온 Q&A 건수(질문+답변)가 역대 월평균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게시판 이용 추이가 매월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커리어리가 지난 1월 동안 올라온 개발자 Q&A 게시글을 분석한 결과, 기술 관련 질문이 전체의 7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고 인기 해시태그로는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 ‘react’가 꼽혔으며 프론트엔드, 백엔드, 비전공자, next.js, javascript 또한 높은 게재량을 보였다.

김광종 커리어리 사업리더는 “커리어리는 국내 개발 직군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UI 및 접근성을 기반으로 네트워킹 편의성을 높인 것이 상승세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IT인재들이 함께 커리어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대표 개발자 커뮤니티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자료출처 : 개발자 커뮤니티 ‘커리어리’ 누적 이용자 수 30만 명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