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파는 기술] 바디크림 데이터로 공구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domaelist.com / 2023-03-10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뷰티 다이아몬드 프레스티지 다이아몬드 젤이 총 4번 공구된 인기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센텔라 데일리 베이비 보들크림, 센텔라 아이비 수딩젤, 수프림 바디 수플레, 페이스 젤이 총 2회 공구되어 그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었습니다.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총 8개 제품에 포함된 가장 인기 많은 원료였습니다. 다이아몬드 가루, 루비가루, 사파이어가루가 총 7개 제품에 포함된 그 다음으로 인기 많은 원료였습니다. 바디크림 공구 시장에 다양한 제품이 존재하는 만큼 원료의 종류도 정말 다양하네요.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 데이터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먼저 해시태그를 살펴보면, #온가족이쓰는, #아기로션, #순함끝판왕과 같이 순함을 강조하는 키워드가 눈에 띄네요. 그리고 #최강보습, #최강촉촉, #향기로움끝판왕, #꿀피부와 같이 기능성을 강조한 해시태그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키워드인 #베리맘공구 키워드도 순위권에 등장했습니다.

소구점 데이터를 살펴볼게요. ‘피부결개선, 이중턱정리, 콜라겐생성, 탄력, 리프팅, 이마볼륨, 브라이트닝, 피부두께증가’와 같이 기능성을 어필하여 소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외 피부 시술인 ‘인모드’와 비교하여 어필하는 경우도 보이네요.





4.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제품은 무엇일까?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바디크림 제품군 순위를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120억 원 이상
A등급: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출처 : 매드타임스(MADTimes)(http://www.madtimes.org)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