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2023년 2월 홈쇼핑 월간 종합 리포트를 만나보세요!

domaelist.com / 2023-03-17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모바일 시청률 순위 TOP10


2023년 2월 18개 홈쇼핑 & T커머스 채널 중 CJ온스타일이 이번 리포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달 홈쇼핑모아 앱 내 시청률 1위였던 롯데홈쇼핑은 전월 대비 0.56%(-) 떨어져 2위를 기록했습니다. GS MY SHOP은 1월에도 수치와 순위가 올랐는데, 2월에도 전월 대비 0.26%(+) 수치가 상승했습니다. CJ온스타일 플러스도 1월에 8위였지만 2월에는 전월 대비 1.32%(+) 시청률이 증가해 6위에 올랐습니다.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의 모바일 시청률 순위는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시청률을 집계한 수치입니다.

 

 


카테고리별 시청률


2023년 2월에 홈쇼핑모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제품군은 ‘패션·잡화’로 총 시청수 가운데 59.3%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전월 대비 6.5%(+) 증가한 수치로 봄에 입기 좋은 자켓/코트, 니트/스웨터 등이 인기였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수치는 어떻게 변화했을까요?


‘식품·건강’ 제품 시청률은 1월 대비 수치가 감소했는데 설날이 끝난 후 축산가공식품의 시청률이 떨어졌습니다. 그외에 ‘여행·레저’ 카테고리도 여행 패키지, 캐리어 등의 인기로 점유율을 유지했습니다. 



2023년 2월 구매건수 TOP10


2023년 2월 한 달간 홈쇼핑모아 사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AHC 프리미어 앰플 인 아이크림’ 였습니다. 최근 건조한 날씨 탓에 아이크림, 세럼 등 기초화장품의 수요가 높아졌는데요. 이 상품은 콜라겐이 4가지 타입으로 들어갔으며 핑거팁 형태로 지압도 가능해 인기였습니다. 


다이슨은 여전히 스테디상품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유산균으로 유명한 덴프스 덴마크 유산균도 3위를 기록했습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구매건수를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2월 방송 알람 설정 TOP10


방송 알람 설정 수는 소비자의 상품 관심도가 가감 없이 드러나 이를 분석하면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방송 알람 설정 1위는 꾸준히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차지했습니다. 


한편 지난 리포트에서 노트북 구매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는데 이에 맞게 전월 9위를 기록한 삼성 갤럭시 노트북이 2위까지 순위가 상승했습니다. 홈쇼핑에서 이러한 인기를 예측하고 각종 기획전과 할인을 진행한 영향으로 방송알람설정수가 더욱 늘어났습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방송알람설정수를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2월 상품조회 TOP10


상품조회는 다른 부문과 달리 의류・잡화 상품의 인기가 드러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2023년 2월에도 다른 부문과 다르게 여행 가방, 언더웨어, 재킷 등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1월에는 패딩, 코트 등 겨울 의류가 인기였는데 2월에는 재킷, 수트 등 봄에 입기 좋은 아우터가 순위에 올랐습니다. 


언더웨어의 경우 날이 따뜻해질 때 수요가 증가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그런 영향으로 단스킨의 언더웨어 패키지가 3위를 기록했습니다. 언더웨어 상품은 여름이 끝나는 8~9월까지는 인기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상품조회를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2월 구매클릭 TOP10


구매 클릭이 높은 상품은 전반적으로 인기가 있는 상품이거나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상품으로, 다른 지표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이번 구매 클릭 1위 상품은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차지했습니다. 또 건조함을 개선해 주는 세럼과 크림 상품도 다수 순위에 올랐는데 그중 가히는 멀티밤 리필형을 새롭게 출시해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홈쇼핑모아 어플을 통한 모바일 홈쇼핑 구매클릭을 집계한 수치로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2023년 2월 홈쇼핑 월간 종합 리포트를 만나보세요!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