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상상하든 현실로! Z커머스의 시대를 연 ‘shop by(샵바이)’

domaelist.com / 2023-04-11

페이스북(구 메타)은 팬데믹 이후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쇼핑하러 가는 것(go shopping)’에서 ‘항상 쇼핑하는 것(always shopping)’으로 변화했다고 말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쇼핑하는 시대가 됐다는 뜻인데요.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성장한 만큼, 누구나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쇼핑몰 솔루션 기업들도 늘어났습니다.

대부분 쇼핑몰 솔루션 기업들은 쇼핑몰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데 코딩이 필요 없을 정도로 쉽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용해보면 외부 서비스와 연동이 안 되거나, 복잡한 디자인을 구현하기 어려운 등 기술적 한계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온라인 쇼핑 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면 처음부터 제대로 된 솔루션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NHN커머스의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shop by(샵바이)’는 상상하는 모든 서비스를 구현 가능합니다. 이른바 ‘Z커머스’에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Z커머스는 원하는 정보를 스스로 찾아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직접 판매까지 하는 MZ 세대처럼 ‘판매자와 구매자의 전환이 자유롭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침 5월 2일 shop by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고 하는데요. Z커머스에 최적화 된 shop by의 기능들을 소개하고, 사전예약 혜택 및 이벤트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내가 원하는 대로
다양한 쇼핑몰 형태 구현하기!

 

멀티 프론트 기능

 

shop by 멀티 프론트 기능

 

 

shop by의 가장 큰 장점, ‘멀티 프론트 기능’을 소개합니다. 사업이 커질수록 브랜드 수도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요. 여러 브랜드 쇼핑몰을 하나하나 관리하는 건 생각만 해도 불편합니다. 이럴 때 멀티 프론트 기능을 이용하면 여러 브랜드를 하나의 계정으로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방법도 쉽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새로운 브랜드 쇼핑몰을 추가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각각의 브랜드 웹사이트를 한꺼번에 관리하면서 불필요한 운영 리소스도 줄이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비즈니스를 키울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기능이 아닐 수 없네요. 👍

 

 

파트너 관리 기능

 

shop by 파트너 관리 기능

 

 

비즈니스 규모와 상관없이 판매자가 직접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마켓플레이스 방식도 가능합니다. 바로 ‘파트너 관리 기능’인데요. 파트너 계정을 생성하면 파트너가 자체적으로 상품을 등록하고 재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별로 수수료를 다르게 적용해 자동으로 정산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불필요한 리소스 줄이고
똑똑하게 운영하기!

 

모바일 앱 관리

 

중소, 1인 규모 쇼핑몰이라면 꼭 필요한 기능이죠. shop by의 ‘모바일 앱 관리자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로 주문, 배송, CS 푸시 알림이 실시간으로 날아옵니다. 쇼핑몰 운영자도 사람인지라 늘 쇼핑몰만 들여다볼 수는 없겠죠! 모바일 앱 관리 기능을 활용하면 백업 담당자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답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shop by의 빠른 속도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shop by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쇼핑몰로, 국내 CDN* 서비스까지 더해 빠른 로딩 시간을 자랑합니다. 또, 대규모 트래픽이 발생하는 이벤트에도 사이트가 쉽게 다운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웹페이지 로드 속도를 높이는 상호연결된 서버 네트워크

 

 

코딩 지식 없이도
편리하게 웹사이트 세팅하기!

 

디자인 스토어

 

shop by pro 디자인 스킨 예시

 

 

온라인 쇼핑몰도 오프라인 못지않게 이용자의 취향을 가득 담은 센스 있는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부족한 중소, 1인 쇼핑몰은 웹사이트를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 막막하기만 하죠. 그럴 땐 ‘shop by 디자인 스토어’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hop by 디자인 스토어는 코딩과 디자인 지식 없이도 사업 모델에 맞는 웹사이트를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만약 shop by Pro와 Premium 모델을 사용 중이라면 디자인 스토어 내 스킨들을 원 클릭으로 웹사이트에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앱 스토어 & 오픈 API

 

shop by 앱 스토어 기능

 

 

쇼핑몰 운영에 꼭 필요한 외부 앱도 shop by 앱 스토어와 오픈 API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채팅으로 빠르게 고객 문의를 처리하는 ‘채널톡’, 당일배송을 가능하게 해주는 ‘오늘의픽업’,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게 해주는 ‘카카오싱크’ 등은 쇼핑몰 운영에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shop by 앱 스토어에서 이러한 앱을 추가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쇼핑몰에 적용 가능합니다.

또, shop by는 250여 개의 오픈 API를 제공하는데요. 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맞춰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위젯 API를 웹사이트에 적용하면, 상품과 함께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하여 보여주는 것처럼요. 😉



자료출처 : 무엇을 상상하든 현실로! Z커머스의 시대를 연 ‘shop by(샵바이)’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