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가정의 달 이벤트! 가정의 달 특.zip💝

domaelist.com / 2023-05-03

트레이너 J

🏁 위너 여러분! 5월이 시작되었어요!

벌써 2023년의 절반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데요. 시간 진짜 빠른 거 같아요.. 트레이너 J는 체감상 눈 감았다 뜨면 월말이고 그렇답니다.😅 그러다 보니 벌써 5월이 왔어요! 혹시 5월이 무슨 달인지 아시나요? 바로 가정의 달입니다!

5월은 가정과 관련된 행사가 많아 ‘가정의 달’이라고 하는데요.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서부터 시작하여 곧 맞이할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5일 ‘스승의 날’, 5월 16일 ‘성년의 날’, 5월 21일 ‘부부의 날’ 등 가족과 관련된 날들이 많아요. 가정은 우리에게 소중한 존재이지만, 바쁜 현대사회이기 때문에 가정에 대한 소중함을 잊을 때가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런 거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5월은 잊고 있었던 소중하고 고마운 존재인 가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감사함을 전달할 수 있는 거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여러 상품들을 기획하는데요. 코로나 이후 마스크 없이 맞이하는 첫 가정의 달인만큼 유통 업계와 브랜드에선 다양한 행사나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어요. 할인 프로모션은 기본이고, 가정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데요. 오늘은 ‘가정의 달’ 5월에 기업들이 어떤 마케팅을 펼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위너 여러분 5월의 시작도 위픽레터와 함께 달릴 준비되셨나요?

그럼 87호 다같이 RUN!🏃‍♂️

🎨 동심을 자극하라!

어린이날 주간에는 기업들이 가정이 모두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획을 많이 하는데요. 그중 시작 전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었던 아주 특별한 페스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입니다!

출처: 롯데월드몰

코로나 이후 마스크 없는 첫 어린이날을 맞아 4월 28일부터 5월 8일까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이 잠실 롯데월드 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포켓몬 축제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요! 마니아 층부터, 띠부실로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까지 열풍을 일으킨 포켓몬을 롯데월드 몰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어요.

출처: 롯데월드몰

300종류 이상의 상품과 봉제인형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운영이 되고, 포켓몬 카드게임을 활용한 갤러리 포토존, 야외에는 포켓몬스터 TV 애니메이션 갤러리, 피카츄와 함께하는 페러이드가 운영된다고 해요. 1000평에 달하는 월드파크를 그 시절 사랑했던 포켓몬으로 뒤덮으며, ‘포켓몬의 모든 경험을 한 곳에’라는 콘셉트로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초대형 벌룬 페스티벌, 인기 캐릭터 전시 및 특별 팝업 스토어 등으로 탈바꿈하는데요!

출처: 신세계

스타필드, 스타필드 시티에서 아이들을 위해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제3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해요. 스타필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인기 애니메이션과 협업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는 티니핑 월드를 기획했습니다. 스타필드 하남점은 5월 1일부터 14일까지 미미&똘똘이 완구 팝업을 진행하고 관련 상품을 판매하며,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도 진행해요. 또 주말과 어린이날에는 낙서 놀이터를 운영하여 SNS에 업로드하여 온라인으로도 홍보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어요. 코엑스 몰에서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2030세대도 즐길 수 있는 ‘미스터 두 낫띵’의 팝업이 열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하나의 테마파크가 형성되었어요!

기업들은 5월이 되면 아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을 펼쳐요. 하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은 특정 세대를 겨냥한 거 같아 보이지만, 사실상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모든 세대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획인 거 같네요! 이들은 상품의 프로모션은 기본이고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가정의 달을 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백화점이나 복합문화공간은 다양한 연령층이 찾아오는 곳인 만큼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범위도 넓은 거 같네요. 선물도 사고 추억도 만들고, 멀리 가지 않고 특별한 것을 기획하지 않아도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도 이번 가정의 달에는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추억을 만들어 봐야겠어요.


🤟 MZ세대를 겨냥한 이벤트

모든 상품에 주 소비층이 되어가고 있는 MZ세대, 이번 가정의 날 또한 그럴 거 같은데요.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 또한 여러 유통 업체에서 기획되고 있어요. 그중 신한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액 투자 및 선물이 가능한 1g의 골드바 2종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출처: 신한은행

제테크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보여지기를 좋아하는 MZ세대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신한 쏠 캐릭터 카드 형태로 제작된 기획 상품이에요. 가정의 달 선물용으로도 물론, 생일이나 여러 기념일 등의 다양한 목적에 따라 골드 바를 선택할 수 있어요. 또 선물하기 서비스도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알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게 기획하여 사용자들의 편리 또한 보장하고 있는 거 같네요! 그리고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요. MZ세대의 소비자층을 겨냥하여 만든 이벤트인 만큼, 그들의 니즈와 수요를 잘 파악하고 반영하고 있어 더 주목받을 거 같은 서비스네요!

출처: 틱톡

또 올해는 아니지만 흥미로웠던 MZ세대를 겨냥한 가정의 달 마케팅이 있었어요. 바로 틱톡 챌린지입니다! 틱톡에서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었어요. 부모님 능력고사, 카네이션 만들기, 음식 해드리기, 함께 데이트하기, 함께 사랑의 댄스 이 다섯 개의 챌린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주제에 맞는 효도 영상을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효도의민족’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었어요. 어버이날 이후 부부의 날, 성년의 날에도 진행하여 이색적인 마케팅 방법을 활용했어요. 틱톡이라는 브랜드가 특정 세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까지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더욱더 인식이 좋아질 수 있었다는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이벤트였습니다!

🏜 보물찾기 호텔 Ver.

이번 어린이날에는 주말이 이어져 있는 꿀 연휴이죠! 그래서 그런지 휴가를 쓰고 여행 가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거 같아요. 이를 파악하고 호텔에서도 이색 프로모션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는 이색적인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출처: 롯데관광개발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는 어린이날 투숙객들 한해 진행되는 포토헌팅 이벤트를 기획했어요. 이는 보물을 찾은 후 인증샷을 찍어 제시하면 발견한 보물 수에 따라 디저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보물 찾기도 드림타워의 대표 포토존인 꽃 하르방을 비롯하여 곳곳에 숨겨진 동물들을 찾으면 되는 건데요. 그중 특별한 아이템인 고양이를 찾아 인증하면 프리미엄 초콜릿도 증정한다고 해요.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색다른 보물 찾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신박하고 좋은 거 같아요. 선물 또한 오로지 호텔에서만 받을 수 있는 특별한 디저트이기에 더욱더 차별성이 돋보이는 거 같네요. 여행도 가고! 추억도 남기고!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이벤트인 것 같네요. 이번 연휴 호캉스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자주 있는 날이 아닌 1년에 딱 한 번 있는 날들이기에, 기업들은 특별하고 참신한 마케팅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거 같아요. 좋은 의미를 가진 달이기 때문에 잘 기획하면 소비자들도 만족하고 기업의 이미지도 좋아질 수 있을 거 같네요! 위너 여러분은 이번 가정의 달에 어떤 이벤트를 준비하고 계시나요? 올해는 가족들과 함께 조금 더 색다른 날을 보내보시는 거 어떠신가요?!


위픽 트레이너가 말하는 가정의 달 이벤트🏋️‍♂️

💙 트레이너 J 

저는 가정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바쁘고 내 삶을 살다보면 가정에는 소홀해질 수 밖에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저는 5월이 정말 좋아요! 그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주는 거 같고, 또 함께 시간을 보내다 보면 가족의 소중함을 더더욱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저는 이벤트 해주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선물이나 이런 것들을 작은 거라도 꼭 챙겨줘요. 근데 매년 비슷한 선물을 하다 보니 이번에는 좀 색다르게 할 수 있는 게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이색적인 이벤트들이 많이 있는 걸 알게되었어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기에 더욱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요ㅎㅎ 그래서 이번 연휴 때는 밖에서 즐겨보고자 합니다. 사람들 엄청 많겠죠..? INFJ인 저… 그래도 기억에 남는 추억을 위해 힘내볼게요… ㅎㅎ 다들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 트레이너 P

벌써 5월이라니… 이제 5월 하면 “이번 달은 돈 나가겠구나~” 라는 생각이 바로 드네요. 저 너무 속세에 찌든걸까요?😩 조카가 4명이나 있는 저는 어린이 날까지 챙겨야 하거든요. 하지만 어린이 날을 위한 이벤트라고 하기엔 포켓몬 축제는 저도 가고싶네요! 그리고 가정의 달은 쉬는 날도 많은 만큼 저희 같은 직장인들도 이색 이벤트를 찾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 달은 어딜가나 사람이 많을테니….ISFP인 저도….. 집에서 OTT서비스와 추억을 쌓도록 할게요… 위너 여러분들은 저 대신 야외활동 많이 해주실거죠? 위너 여러분 모두 행복한 가정의 달 되세요 💙



*참조사이트

https://pokemonkorea.co.kr/

http://www.koi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659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708886635580056&mediaCodeNo=257&OutLnkChk=Y

https://www.newstof.com/news/articleView.html?idxno=20482

http://www.startup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8585

https://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93696

https://newsroom.tiktok.com/ko-kr/family-month-festival



자료출처 : 가정의 달 특.zip💝 | 위픽코퍼레이션 (wepick.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