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혁신적인 기술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2024년 청년창업 챌린지’ 사업에 참여할 기업(또는 예비창업자)을 모집한다.
선정 된 청년 창업기업에는 1,0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역량 강화를 위해 액셀러레이터와 연계한 기업 별 맞춤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사업 선정 기업은 인천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되며, 인천센터 내 창업 공간에 입주할 자격이 주어진다. 나아가,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등 인천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후속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공고일(2024년 3월 5일) 기준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서 인천시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인천시인 창업 후 3년 이내 창업자이다.
이번 사업은 서류 심사 및 발표 평가를 통해 7팀을 선정하여 지원한다.
한편, 청년창업 챌린지 사업은 인천센터와 인천광역시가 2018년부터 추진해오는 사업으로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인천 지역 청년 창업가의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작년에는 총 7개사의 청년 창업기업을 발굴하였으며, 굴패각 폐기물을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 개발 기업인 쉘피아가 사업 성과공유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자료출처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 아이템 보유한 인천 지역 청년 창업기업 7개사 모집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