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 뷰티

domaelist.com / 2023-04-18

트렌드 리포트 소개


이번 2023년 상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는 실내 마스크 해제로 그동안 억눌렀던 뷰티 제품에 대해 소비와 관심이 증가됨에 따라 소비자가 뷰티 정보를 얻는 데 있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어 ‘뷰티’라는 카테고리에 한정하여 발행했습니다.

 

이 인사이트는 지난 2월 오픈서베이에서 발간한 뷰티 트렌드 소비 통계를 바탕으로 가장 주목받는 색조/베이스, 뷰티 디바이스/홈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피처링에서 지난 1분기에 수집된 9만 개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효과가 좋았던 콘텐츠를 피처링 내부 매니저가 분석하여 작성했습니다.

 

따라서, 피처링 내부 매니저의 분석 결과 단순히 팔로워 수가 높은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제품을 홍보하는 방식이 아닌, 제품 타입에 따라 콘텐츠에 몰입하여 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찾아야 합니다. 또한, 콘텐츠 제작도 단발성으로 끝나버리는 단순 이미지 업로드가 아닌 잠재 고객이 많이 모여있는 플랫폼을 선택하고콘텐츠 제작 방식, 캠페인 타입, 캠페인 기간에 대한 전략을 세우고 진행해야 구매 전환에 도움 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코로나 엔데믹으로 소비자 관심이 높은 뷰티 제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면 이 리포트를 통해 이제 시작된 봄,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고려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설계하는데 힌트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인사이트는 외부 자료를 인용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내용 일부를 내 외부 자료에 포함 시키는 경우 피처링을 통해 사전 승인 및 출처 표기 부탁드립니다.

 

 

요약

 

 




피처링 소개


All-in-One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피처링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 (국내외 1,200만 명) 데이터 엔진과 IR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피처링은 2019년 설립 후 데이터 분석 기반 인플루언서 영향력 측정으로 시작하여 2022년 기준 6000+브랜드가 피처링 서비스를 통해 약 8,400건 이상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을 집행하였습니다. 인플루언서 발견부터 캠페인 성과 분석까지의 모든 과정이 피처링에서 가능합니다.

 

2023년 상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다운



자료출처 : 2023년 상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 뷰티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