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인기 앱/게임 순위 총정리

domaelist.com / 2023-04-20



2023년 3월 인기 앱/게임 순위

 

오늘은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로 확인한 3월 인기 앱/게임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역시 애플페이 덕 톡톡히 봤네!'

 

3월 21일, 드디어 애플페이가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오래 기다렸기 때문일까요?

출시 당일, 현대카드 iOS 앱 사용자 수는 150만 명을 돌파했고, 월간 사용자가 98만 명이나 증가하여 현대카드는 3월 급상승 앱 2위에 등극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현대카드 유저들의 최대 관심사와 프로파일을 마케팅클라우드에서 확인해보세요!





업종별 신규 설치 순위 TOP10

 

금융 앱 중에서는 역시 현대카드, 엔터테인먼트 업종에서는 '더 글로리 파트2'를 공개한 넷플릭스가 신규 설치 수 1위를 차지했습니다. 쇼핑 카테고리에서는 배우 마동석씨를 새로운 광고 모델로 내세운 알리익스프레스가 당근마켓을 제치고 신규 설치 수 1위로 올라섰습니다.





'카카오게임즈 3월 신작 <아키에이지 워>, 꾸준한 인기의 <리니지M> 따라잡을 수 있을까?'

 

올해 초부터 큰 기대를 모았던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아키에이지 워'가 3월 21일 출시 당일 바로, 리니지M 사용자의 2배를 뛰어넘으며 성공적인 출발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후로 조금씩 사용자 수가 감소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과연 리니지M만큼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는 게임으로 살아남을 수 있을지, 아키에이지 워의 앞으로의 추이도 마케팅클라우드에서 계속 확인해보세요.





'롤플레잉 게임 매출, 다시 증가세 이어갈 수 있을까?'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 덕일까요? 

작년부터 올해 2월까지 계속해서 감소하던 롤플레잉 게임 전체 매출이 3월에 다시 증가하였습니다.

4월에도 여러 신작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계속해서 롤플레잉 게임 매출은 증가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그리고 리니지는 언제쯤 매출 1위의 자리를 빼앗기게 될지, 앞으로의 게임 시장도 귀추가 주목됩니다.




자료출처 : 3월 인기 앱/게임 순위 총정리 (openads.co.kr)

Document

필독 정보 모음

마케터를 위한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