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인사이트 확장을 돕는 하반기 컨퍼런스 리스트
어느새, 올 한 해도 약 3달 채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 해를 준비하며 설레는 마음도 있겠지만, 직장인이라면 한편으로 그간 진행해왔던 주요 프로젝트들을 돌이켜보며 업무적으로 성장하였는지 돌아보기도 하죠.대다수의 마케터나 기획자의 경우, 올해 초 작성했을 버킷리스트에 ‘트렌드를 꾸준히 습득할 것’을 작성했을 텐데요.
현실적으로 업무량으로 인해 긴 시간이 소요되는 서적을 읽는다거나 업계 전문가와 자리를 갖는다는 것은 어렵다 깨닫게 됩니다.
이 때, 컨퍼런스나 세미나에 참여해보는 것은 좋은 해결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직접 연락하기는 힘든 업계 전문가 및 대표의 성공 사례, 실패 사례를 들을 수 있게 되며,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거든요. 보통 한 컨퍼런스에는 여러 기업의 연사들이 참여하게 되기 때문에, 꽤나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방안들에 비해 단 시간내에 많은 인사이트를 습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독자분들에게 긴급 해결책이 되어 줄 컨퍼런스 몇 곳을 소개해봅니다.
■ ‘2024 TREND PREVIEW’ – 교보문고 (Click)
출처 : 교보문고
지난 1주일간 교보문고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책 1위는 무엇이었을까요?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매년 베스트셀러로 등극하는 도서. 눈치채셨겠지만 마케터 필독서로 불리는 ‘트렌드 코리아’ 입니다.
해당 도서 공저자 ‘전미영’ 교수가 참여하는 ‘2024트렌드프리뷰’가 10월의 마지막 날 진행됩니다. 내년도 프리뷰 강연인 것을 생각하면 비교적 빠른 시기에 진행되는데요. 2024년도 트렌드에 대해 남들보다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 강력한 메리트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출처 : 교보문고
트렌드는 업계에 제한을 두지 않고 생활 전반에 반영되듯이, 강연 또한 소비트렌드/AI/공간기획/빅데이터 네 분야로 다양하게 구성됩니다.
더불어, 270분이라는 타이트한 시간대에 비해 탄탄한 라인업을 자랑하는데요. 네이버클라우드의 하정우 센터장, ‘시대예보:핵개인의시대’ 송길영 작가, 그리고 최근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핫플레이스를 연달아 만들어내는 기업 글로우서울의 유정우대표까지. 하루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행사일자 : 2023년 10월 31일(화)
- 추천대상
- 2024년 트렌드를 빠르게 프리뷰하고 싶은 분들 (반일, 단 270분 소요!)
- 가볍고 쉽게 트렌드를 익히고 싶은 비마케팅/기획직군 종사자
- 공식사이트 (Click)
■ ‘2023 이커머스 결제트렌드’ – 토스페이먼츠 (Click)
출처 : 토스페이먼츠
마케터라면 최종 성과는 보통 소비자들의 ‘실질적 구매’인 경우가 많은데요.
어떤 전략으로 구매를 이끌어낼 지. 마케팅 직군 탄생의 이유이자 평생 숙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숙제를 완벽히 해결해줄 수는 없겠지만, 잠시나마 가볍게 만들어 줄 웨비나를 소개합니다.
2023년 국내 커머스 기업들의 주요 결제변화를 짚어볼 예정인데요. 토스페이먼츠 TPO가 연사로 참여하며, 1)전반적인 트렌드를 소개, 2)비즈니스 실무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아젠다로 60분간 진행됩니다. 꾸준히 매출 성장을 일으키고 있는 커머스 기업들은 이제 어떤 가치에 주목하고 있을까요? 그에 대한 해답을 웨비나에서 확인해보세요.
- 행사일자 : 2023년 10월 24일(화)
- 추천대상
- 실제 데이터에 기반한 매출전략이 궁금하신 분들
- 2024년 팀 목표를 정해야 하는 팀장 및 팀원
- 오프라인 컨퍼런스/세미나가 부담스러운 주니어 직급
- 공식사이트 (Click)
■ ‘CMS, 콘텐츠 마케팅 써밋 2023 (Click)
출처 : DMK Global
지난 여름 강남역 한복판에 등장했던 햄버거집, 기억나시나요?
어마한 웨이팅을 기록했던 ‘파이브가이즈’였죠.
8회차를 맞이하는 CMS(콘텐츠 마케팅 써밋)에는 파이브가이즈의 글로벌 마케팅 총괄VP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합니다. 이외에도 마블 엔터테인먼트의 디렉터, 인도네시아 최대 마케팅 기업 CGO등이 참여하여, 글로벌 사례와 향후 트렌드까지 한 차례 가까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1)포스트 팬데믹, Content 소비 변화, 2)지속 가능한 브랜드와 캠페인 전략, 3)사랑받는 브랜드의 본질, 4)생성 AI시대의 Content 전략을 아젠다로 양일간 진행됩니다. K-콘텐츠부터 글로벌 시장까지 폭넓은 도전을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 특히 더 좋은 기회로 여겨질 것 같습니다.
- 행사일자 : 2023년 11월 7-8일(양일간 진행)
- 추천대상
- 다양한 업계의 마케팅/기획/데이터관리 직군
- 스타트업 경영자 및 창업 관심자
- 신사업 기획을 준비하고 있는 팀
- 공식사이트 (Click)
■ ‘AI in Marketing’ – 아드리엘 (Click)
출처 : 아드리엘올해,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준 것 중 하나는 단연코 ChatGPT의 등장.
생성형AI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시에 위기감도 함께 주었지만요.
화제의 AI를 과연 어떻게 업무에 활용해야 하는가 고민하셨다면, 이 컨퍼런스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로벌 AI마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진행하는 ‘A-Da컨퍼런스’는 거시적인 관점을 뒤로하고, 생성형 AI를 바로 마케팅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실무적인 관점에서 접근할 예정인데요. 1) AI 생태계 최신 글로벌 트렌드 2) AI 시대의 보안 및 저작권 이슈 3) AI 기반 그로스·CRM 마케팅 전략 ▲AI 광고 크리에이티브 및 실무 노하우를 아젠다로 진행됩니다.
생성형 AI의 등장이 ‘위기’가 아닌 ‘기회’로 느껴질 수 있도록, 인식의 전환을 시도해보세요!
- 행사일자 : 2023년 11월 15일
- 추천대상
- 업무를 효율화하고 싶은 직장인
- 추후 AI를 비지니스 실무에 직접 적용해보고 싶은 분들
- 공식사이트 (Click)
이외에도 대학내일의 T-CON*밀레니얼-Z세대,20대 트렌드 컨퍼런스, 컴업*스타트업축제라고 일컫어지는 포럼 등이 줄이어 예정되어 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땐 너무 늦은거다’ 라는 유명 개그맨의 패러디가 있습니다. 웃기게도 공감이 되죠.
그렇더라도 급변하는 시장 속 기획자나 마케터로 살아남기 위해서 우린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나아가야 할 길이 무궁무진하게 펼쳐지는 가운데, 이미 늦었을 지 머뭇거림은 잠시 접어두고 자유롭게 성장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료출처 : [에디터의 추천] 당신의 인사이트 확장을 돕는 하반기 컨퍼런스 리스트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 이전글잠재고객 확대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포맷 23.10.24
- 다음글퍼소나, 굳이 파악해야 하나요? 23.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