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들의 인스타그램 브랜딩 레퍼런스
마케터라면 SNS 활동은 필수예요. 여러분들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몇 개 가지고 계신가요? 현재 인스타그램은 1인당 최대 5개까지 계정을 생성할 수 있어요. 그러나 부캐, 갓생 열풍 이후로는 2개 이상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자연스러워졌고요. 마케터들은 어떻게 인스타그램을 운영할까요? 어떻게 하면 마케터로서 더 나은 인스타그램을 운영할 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1️⃣영감 기록
01. 영감노트
마케터의 인스타그램하면 영감 노트와 영감 계정이 가장 먼저 떠올라요. 일상 속에서 기억하고 싶은 인상적인 문구, 마음에 드는 디자인, 재치 있는 광고 글을 사진과 영상으로 모아두는 목적을 가진 나만의 아이디어 창고인 셈이죠. 마케터들 중에서도 마케터 숭님의 영감 노트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ins.note/)이 가장 대표적이죠. 오로지 나만의 영감을 기록하기 위한 것이며, 예쁘게 디자인할 필요가 없어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형태예요.
@ins.note
2️⃣경험 공유
자신의 실제 경험과 인사이트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한 콘텐츠 계정을 말해요. 영감 기록은 경험 전 수집 단계라고 하면 이 계정은 경험 후 자신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사람들과 공유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어요. 이 목적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자기 계발 계정이 될 수 있고, 퍼스널브랜딩이나 단순 정보성 콘텐츠 계정일 수도 있어요. 자신의 마케터 브랜딩을 가지고 있는 각각 다른 컨셉의 마케터 인스타그램을 소개할게요.
01. 도리몬 (chii_bbo)
놀자/여기어때/망티/콩카페 출신 기획 마케터로 취뽀, 랜선사수라는 키워드로 현업에 참고하기 좋은 정보와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요. 취업 준비생, 기획자라면 꼭 알아두기 좋은 계정이에요.
@chii_bbo
02. 모딥 (m__modip)
예비&신입 마케터에게 도움 되는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 경험 이야기와 관점을 넓힐 수 있는 글을 써요. 직접 찍은 사진으로 매거진 컨셉의 표지가 인상적인데요. ‘귀여움의 심리학’, ‘멋있는 상사와 멋없는 상사의 한 끗 차이’, 완벽한 콘텐츠란’과 같이 일상에 자세히 생각해보지 않는 주제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담아 글을 쓰며, 다른 사람들에게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하죠. 마케터에게 중요한 ‘본질’과 ‘생각의 깊이’를 늘리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출처 modip
03. 딴지골무 (ddanjigolmu94)
스타트업의 일상을 그림으로 표현해요. 간단하게 그려진 그림과 재미있는 스토리가 눈길을 사로잡는 인스타툰!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딴지골무의 일상도 종종 엿볼 수 있는데요. 인스타툰은 글씨가 없고, 짧은 에피소드를 재밌게 표현하기 때문에 쉽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전문가처럼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도 관심이 있다면 인스타툰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아요.
출처 ddanjigolmu94
04. 사진찍는 마케터 (instant_curation)
자신이 직접 방문한 전시, 팝업 공간에 대해 경험을 공유해요. 직업과 장점을 살린 것이 특징인데요. 자신의 장점이 있다면 그것을 결합하여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좋아요. 디자인 스킬이 좋다면 감각적인 피드를 강조할 수 있고, 영상 촬영과 편집 능력이 있다면 릴스를 공략하는 방법도 있어요.
츨처 instant_curation
사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를 정확하게 구분하기는 힘든 것 같아요. 처음부터 목적과 컨셉을 여러 개 설정할 수도 있고, 운영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다른 흐름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이죠. 시작하기에 앞서 자신이 이 계정을 운영하려는 이유가 무엇인지 목적을 정확하게 설정한 다음, 자신과 같은 계정 레퍼런스를 많이 찾아보고, 자신만의 색을 입히는 게 중요해요. 오늘은 내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무분별하게 생성한 것은 아닌지, 어떻게 하면 마케터로서 SNS 채널을 잘 활용할 수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해요!
자료출처 : 소마코 · 위픽레터 (wepick.kr)
- 이전글🤔 도둑맞은 집중력, 다시 찾으려면? 23.11.02
- 다음글리뷰의 가격 23.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