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새로운 도구, 전문가의 견해, 활용 가능한 분석 정보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운영 및 관련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우리 백설이 달라졌어요❄️⭐


오늘은 누구나 아는 국민 브랜드 백설의 광고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국민 브랜드인 백설이 리브랜딩을 하면서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는데요. 백설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새로운 이미지를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필름은 과거와 미래를 관통하는 브랜드인 백설의 스토리를 판타지적인 영상미로 표현해 인상 깊었죠!

그럼 새로운 백설의 시작을 알리는 <백설>의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백설은 모르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인 국민 브랜드입니다. CJ제일제당에서 운영하며 주로 식용유, 밀가루, 설탕과 같은 기본 식재료를 비롯하여 다양한 가공식품을 제공하고 있죠!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고, 품질과 신뢰성으로 잘알려진 브랜드죠. 기본 조리 재료에서부터 소스, 면류, 냉동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설은 지금의 CJ를 있게 만들어준 효자 브랜드 인데요. 대한민국 식품을 대표하는 백설이 1953년 설탕을 생산한지 70주년을 기념하는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리브랜딩에서 백설이 가장 신경을 쓴 부분은 ‘전통을 유지면서, 새로운 백설 보여주기’ 입니다. 기존의 백설 광고들은 대표적으로 엄마의 손맛, 집밥을 소재로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브랜드 필름에서는 남녀노소 요리의 주체가 되어서 요리를 즐기며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메세지를 담았죠.

코로나 이후 집밥 수요와 집에서 요리하는 사람의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이런 요리 트렌드와 이에 따른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리브랜딩에 적절하게 녹여낸 것이죠. 요리에 대한 현대인들의 변화된 인식을 반영하며, ‘요리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려는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만들어진 브랜드의 필름 영상은 콜드플레이의 UP&UP 뮤직비디오를 참고했다고 합니다. 현실 공간에서 같이 일어날 수 없는 두 개의 장면을 합치면서 상상력을 자극한 것이죠. 일종의 데페이즈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백설의 역사를 판타지적으로 그려내 고전적인 이미지를 타파하고 흥미로움까지 더해주었습니다.

하늘에 떠있는 별을 보고 있는 부부⭐

차림새가 마치 과거 백설 광고에 등장하는 분위기네요!

요리를 하다 하늘의 별을 발견한다는 것은

백설의 이상적 목표와 고객이 함께 한다는 것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설탕, 밀가루, 소스,햄은 흔히 알고 있는 백설의 대표 제품들이죠.👍

백설의 역사와 전통을 보여주는 제품들을 흥미로운 영상미와 함께 보여줍니다.

설탕 위에서 눈썰매를 타고, 밀가루 산에 계란을 깨고, 소스 강과 샐러드 숲을 지나는 배와 햄 열기구는

새로운 상상력을 자극해줍니다.💫

백설의 역사가 소개되고, 이번에는 백설의 새로운 미래입니다.

올리브유 스프레이, 파스타 소스, 찌개 양념과 같은 제품들은

백설이 새롭게 지향하는 ‘요리의 퀄리티를 높혀주는 역할’에 걸맞는 제품들이죠.

행복해하는 사람들과 요리에 백설의 로고가 별처럼 흩날리면서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혀줍니다.🥰

모두의 요리가 빛나는 순간, 함께하는 백설

이것이 백설의 이상향아닐까요?🧐

백설은 과거에도 여러 차례 리브랜딩을 진행했으며, 이번 리뉴얼은 백설 탄생 이후 일곱 번째입니다. 과거에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리뉴얼을 해왔으며, 2011년에는 역사와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브랜드 개편을 시도했었죠.

이에 연장선으로 꾸준히 브랜드의 로고를 바꿔왔습니다. 중간에는 숟가락을 이용해 눈꽃을 표현하기도 했죠. 이번엔 기존의 백설로고에 사용된 눈꽃 형태를 별로 바꿨습니다. 눈꽃과 별은 유사한 형태로 백설의 정체성을 유지해 주지만, 진화된 형태의 백설의 비전을 잘 나타내줍니다. 눈꽃은 단순히 설탕만을 의미하지만 별은 요리의 이정표를 상징해기 때문이죠.

브랜드 컬러를 고전적인 분위기에서 세련되고 채도 높은 색상으로 변경하면서 브랜드의 에너지를 표현했습니다. 제품 패키지 역시 통일감있고 심플한 패키지로 리뉴얼하며 다양화 된 소비자들에게 다가갔죠.

꾸준한 리브랜딩을 통해 백설은 현대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백설의 새로운 브랜드 필름과 마케팅 전략은 브랜드가 어떻게 역사와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과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시인 것 같아요. 브랜드 로고의 변화와 같은 시각적 요소들은 디지털 시대에 맞게 적응하면서도 브랜드의 가치를 유지하는 방법을 잘 보여줍니다!💡

기업이 어떻게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혁신할 수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들의 니즈와 기대에 어떻게 부응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례이죠. 브랜드 충성도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너무 귀여운 광고다

백설의 역사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꾸준히 리브랜딩 하는게 대단한 것 같다

동화책을 보는 것 같다 등

훈훈한 댓글반응이 많았습니다😸

백설은 오랜 역사를 지닌 브랜드지만 올드하다는 이미지가 없는 것 같아요!

이것이 리브랜딩에 성공했다는 의미겠죠?


자료출처 : 우리 백설이 달라졌어요❄️⭐ · 위픽레터 (wepick.kr)